다중 입력 다중 출력에 대해 알아보기

문서

제품 정보 및 문서

000005714

2021-10-28

다중 입력 다중 출력이란 무엇입니까?

다중 입력 다중 출력(MIMO)은 여러 송신기와 수신기를 사용하여 더 많은 데이터를 동시에 전송하는 무선 기술입니다. 802.11n의 모든 무선 제품은 MIMO를 지원합니다. 이 기술을 통해 802.11n이 802.11n이 없는 제품보다 더 빠른 속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MIMO를 구현하려면 스테이션(모바일 장치) 또는 액세스 포인트(AP)가 MIMO를 지원해야 합니다. 최적의 성능과 범위를 위해 스테이션과 AP 모두 MIMO를 지원해야 합니다.

MIMO 기술은 멀티패스라는 자연 전파 현상을 사용합니다. 멀티패스를 사용하면 전송된 정보가 벽, 천장 및 기타 물체에서 튀어 나와 수신 안테나에 여러 번 다른 각도와 약간 다른 시간에 도달합니다. 과거에는 멀티패스가 간섭을 일으켜 무선 신호가 느려졌습니다. 멀티패스를 통해 MIMO 기술은 공간적 차원이 더해진 여러 스마트 송신기와 수신기를 사용하여 성능과 범위를 향상합니다.

MIMO는 안테나가 다양한 경로와 다른 시간에 도착하는 데이터 스트림을 결합할 수 있도록 하여 수신기 신호 캡처 능력을 향상합니다. 스마트 안테나는 공간 다양성 기술을 사용하여 잉여 안테나를 잘 활용합니다. 안테나가 공간 스트림을 능가할 때 안테나는 수신기 다양성을 추가하고 범위를 늘릴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안테나는 일반적으로 더 빠른 속도와 동일합니다. 3개의 안테나가 있는 무선 어댑터는 600Mbps의 속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안테나가 있는 어댑터의 속도는 300Mbps입니다. 라우터에는 여러 개의 안테나가 필요하며 가능한 최고 속도를 달성하려면 802.11n의 모든 기능을 완전히 지원해야 합니다.

레거시 무선 장치는 SISO(단일 입력 단일 출력) 기술을 사용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공간 스트림만 보내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주제
현재 자주 묻는 상위 10개 질문
인텔® 센트리노® 802.11n Wi-Fi가 비즈니스로 중단되었습니다.
802.11n 및 기타 무선 LAN 표준을 정의하는 데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