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tooth® 기술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들

문서

제품 정보 및 문서

000005821

2021-03-26

자세한 정보가 보려면 또는 항목을 클릭하십시오.

Bluetooth®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Bluetooth® 기술은 전자 장치 간 단거리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무선 기술입니다. 대부분의 최신 인텔® 무선 어댑터는 Bluetooth 기술을 지원합니다.

Wi-Fi와 마찬가지로 Bluetooth는 2.4 GHz 주파수에서 작동합니다. Bluetooth는 Wi-Fi에 비해 전력 소비량은 적지만 범위는 짧고 소비량은 느립니다. 덕분에 장거리 및 높은 관리량이 필요치 않은 반면 낮은 전력 소비로 Bluetooth 장치가 소형 배터리로 작동할 수 있는 휴대용 응용 프로그램에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및 스피커를 Bluetooth를 사용하여 노트북에 무선으로 연결합니다.

Bluetooth와 Wi-Fi 라디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까(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까)

예, 모두 동일한 주파수 밴드(2.4 GHz)에서 작동하기도 하는 인텔 무선 어댑터에서 Bluetooth와 Wi-Fi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Bluetooth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가능하면 Wi-Fi에 5GHz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Bluetooth 및 Wi-Fi 연결 간 잠재적인 간섭을 방지하며, 5 GHz 밴드는 일반적으로 Wi-Fi용 2.4 GHz 밴드보다 정전되지 않습니다.

Windows* 지원

다른 사용 모델을 지원하는 다른 Bluetooth 프로파일 및 버전이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지원되는 Bluetooth 프로파일 및 버전은 운영 체제에 크게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Windows 10에서 Bluetooth 버전 및 프로필 지원 을 참조합니다.

인텔은 타사 Linux* 드라이버를 지원합니까?

인텔® 무선 어댑터에 대한 Linux* 지원.

누가 Bluetooth용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제공합니까?

기능을 활성화 또는 변경하거나 컴퓨터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컴퓨터 제조업체가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 및 기술 지원 정보에 대해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컴퓨터 제조업체로부터 더 이상 드라이버 지원을 받을 수 없는 경우, 일반 인텔 드라이버 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최신 Windows 업데이트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Microsoft에서 최신 Bluetooth 관련 패치 및 수정 정보를 모두 적용해 주시고 있습니다.

 

관련 항목
Bluetooth의 작동 방식
인텔® 무선 어댑터용 Linux* 지원
Bluetooth® 기술용 인텔 사용자 안내서에 액세스하는 방법
Bluetooth인텔® PROSet/Wireless Software 기술용® 기능
인텔® 무선 Bluetooth® 기술용 소프트웨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