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인텔® 무선 문제 해결 도우미


마지막 검토일: 13-Sep-2017
문서 ID: 000006634

내용 또는 항목을 누릅니다.

인텔® 무선 문제 해결 도우미(인텔®wt)이란 무엇입니까?

인텔® 무선 문제 해결 도우미는 인텔® PROSet/무선 WiFi 연결 유틸리티의 옵션으로 있습니다.  Wi-fi 네트워크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 Windows® 10 인텔wt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도구는 인텔® PROSet/의 일부로 무선 소프트웨어 설치되지 않습니다. Windows 8.1 및 이전에 설치하려면 설치를 사용자 정의하는 데 필요한.
 

인텔 연결 문제를 감지하고, 바탕 화면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바탕 화면 경고가 디스플레이를:

Desktop alert

바탕 화면 경고를 클릭합니다. 진단 메시지에 연결 문제의 해결을 위한 권장 단계가 표시됩니다.

인텔wt 페이지에는 두 개의 창이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도구 목록을 표시하려면 왼쪽 창에서 마우스 왼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오른쪽 창에는 섹션의 현재 연결 문제가 표시됩니다. 각 섹션은 두 개의 부분:

  • 오류 메시지: 오류 메시지 목록이 나와 있습니다.
  • 권장되는 작업: 사용 가능한 유틸리티에 대해 설명하며 관련 연결 문제 해결을 지원합니다. 도움말 링크를 클릭하면 도움말 텍스트가 창에 표시됩니다. 관련 문제 해결 링크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연결 문제를 해결하려면 시작.
인텔® 무선 문제 해결 도우미를 시작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Windows XP*, Windows 7* 또는 Windows 8.1*: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인텔® PROSet 무선 > WiFi 연결 유틸리티를 클릭합니다.
  2.  주 창에서 도구 > 인텔 무선 문제 해결 도우미를 클릭합니다.

    Intel Wireless Troubleshooter

화면 설명
사용할 수 있는 도움말
  • 오류 설명
  • 오류 해결을 위한 링크(있는 경우); 아래의 '오류 해결'을 참조하십시오.
  • 오류 해결을 위한 권장 단계에 대한 링크
내역 마지막 5개의 경고 목록을 유지합니다. 경고는 시간순으로 나열되며 가장 최신 경고가 목록 맨 위에 있습니다.
메뉴 옵션
파일

무선 이벤트 뷰어: 무선 이벤트 뷰어를 시작합니다.

알림 비활성화/활성화: 경고 알림을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하려면 선택합니다.

인텔 무선 문제 해결사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할 때 클릭합니다. 종료:

보기 인텔 무선 문제 해결사의 오른쪽 창에서 내역 데이터를 표시 또는 제거합니다.
도구 수동 진단 도구: Wi-fi 어댑터의 기능을 확인하는 진단 테스트를 실행합니다.
도움말

인텔® 무선 문제 해결 도우미 도움말: 인텔 무선 문제 해결사에 대한 온라인 도움말을 표시합니다.

인텔 무선 문제 해결사의 버전 정보를 표시합니다. 정보:

인텔® 무선 문제 해결 도우미에 의해 발견된 문제 해결

발견된 Wi-fi 네트워크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권장 사항을 따릅니다.

자세한 내용과  인텔wt 사용 방법:

  1. 도구 메뉴에서  무선 이벤트 보 뷰어 열기 단추를 클릭합니다.
  2. 무선 이벤트 보기 화면 디스플레이, 화면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도움말을 클릭합니다.
Wi-fi 어댑터는 IP 주소를 가져오기하지 않았습니다.

Wi-Fi 어댑터가 유효한 IP 주소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무선 보안 암호 또는 암호화 키가 액세스 포인트에 의해 사용된 것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기타 원인: 무선 네트워크에는 고정 IP 주소가 필요합니다, DHCP 서버, 또는, 일반 네트워크 문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

  1. 네트워크 보안 설정에 무선 보안 암호를 다시 입력합니다.
  2. 액세스 포인트, 라우터, 컴퓨터 및 DSL/케이블 모뎀을 다시 시작합니다.
  3. 액세스 포인트 또는 무선 라우터의 보안 구성을 확인합니다. 도움이 필요하면 액세스 포인트 또는 라우터 제조업체에게 연락하십시오.
  4. 무선 연결 설정 방법은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합니다.
Ad Hoc 네트워크가 유휴 상태고 있지 않고 네트워크에 추가된 피어가 없습니다.

Ad Hoc 네트워크를 만들고  2분 동안에 연결된 피어가 없는 경고 Ad Hoc 네트워크가 유휴하다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설정에서 경고 알림 활성화 및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해결:

  1. 도구 메뉴에서 응용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장치 대 장치 네트워크 알림을 찾아 아래로 이동합니다.
  3.  피어에 연결된 Ad Hoc 네트워크가 없을 때 알림. 이 상자의 선택을 취소하십시오.
  4.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주 창으로 돌아갑니다.
Ad Hoc 네트워크가 사용되고 모든 피어가 네트워크를 나갔습니다.

Ad Hoc 네트워크를 만들거나 추가하는 경우 알림을 참가자 leave 경우 경고입니다.  응용 프로그램 설정에서 경고 알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결:

  1. 도구 메뉴에서 응용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아래로 내려가고 장치 대 장치 네트워크 알림을 찾습니다.
  3. 이 상자의 선택을 취소하십시오. 모든 피어가 Ad Hoc 네트워크를 나가면 알림.
  4.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주 창으로 돌아갑니다.
기본 네트워크 이름(SSID)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보안 네트워크 또는 액세스 포인트에 구성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네트워크 이름을 사용하는 액세스 포인트에 연결하SSID면 보안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액세스 포인트는 모든 기본 보안 및 관리 설정. 예,  개방 인증, 기본 IP 주소, 사용자 이름 또는 암호. 경우 개인 네트워크, 네트워크 이름과 보안 설정을 크 보안을 강화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설정에서 경고 알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해결:

  1. 도구 메뉴에서 응용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합니다.
  2. SSID 알림을 찾아 아래로 이동합니다.
  3. 이 상자의 선택을 취소하십시오. 기본 SSID 이름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연결할 때 알림.
  4.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주 창으로 돌아갑니다.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보안이 구성되지 않았습니다. 시스템에서 공유 폴더가 감지 되었습니다.

파일 및 프린터 공유를 사용하면 네트워크의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자 컴퓨터의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파일 및 프린터 공유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무선 노트북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공유 폴더가 있는 무선 LAN에 연결할 때 경고를 경우 이 알림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및 연결이 끊긴 상태에서 네트워크 공유 폴더를 복원하려면:

  1. 도구 메뉴에서 응용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공유 폴더 알림을 찾습니다.
  3. 이 알림 사용 안함를 선택합니다. 귀하의 개방/비보안 네트워크에 연결할 때마다 현재 공유 폴더 설정을 유지.
  4.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주 창으로 돌아갑니다.
시스템의 무선 네트워크 어댑터가 비활성화됨

Wi-fi 어댑터를 활성화하려면:

  1. 내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2. 속성을 선택합니다.
  3.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4. 네트워크 어댑터를 두 번 클릭합니다.
  5. 목록에 Intel® PRO/무선 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6. 사용을 클릭합니다.
  7. 파일 > 종료를 클릭하여 장치 관리자를 닫습니다.
  8. 확인을 클릭하여 시스템 속성 창을 닫습니다.
시스템이 인텔® Wi-fi 어댑터를 감지할 수 없습니다

먼저 장치 관리자에 나열된 Wi-Fi 어댑터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1. 내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2. 속성을 선택합니다.
  3.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4. 네트워크 어댑터를 두 번 클릭합니다.

Intel® PRO/무선 어댑터가 목록에 있으면 인텔 다운로드 센터에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합니다. Intel® PRO/무선 어댑터가 목록에 없으면 컴퓨터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무크 어댑터 드라이버의 설치하지 못했습니다

시스템이 인텔® Wi-fi 어댑터를 감지할 수 없습니다. Wi-fi 어댑터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장치 관리자에 나열된 Wi-Fi 어댑터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1. 내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2. 속성을 선택합니다.
  3.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4. 네트워크 어댑터를 두 번 클릭합니다.

Wi-fi 어댑터가 목록에 있는 경우:

  1.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인텔® PROSet/무선 WiFi 소프트웨어를 클릭합니다.
  2. 변경을 클릭합니다.
  3. "복구"을 선택합니다.
  4.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음 단계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인텔 다운로드 센터에서 인텔® 무선 어댑터에 대한 최신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Intel® PRO/무선 어댑터가 목록에 없으면 컴퓨터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무선 어댑터 드라이버가 손상되었습니다.

시스템이 발견되 손상된 네트워크 드라이버. Wi-fi 어댑터 드라이버 업데이트:

  1.  컴퓨터에 설치된 Intel® PRO/무선 네트워크 카드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2.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하드웨어 업데이트 마법사가 표시됩니다.
  3. 하드웨어 업데이트 마법사 화면에서, , 이번만 연결을 클릭합니다.
  4.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설치를 클릭합니다. 드라이버 위치를 알고 있는 경우 목록 또는 특정 위치에서 설치를 클릭합니다.

Intel® PRO/무선 어댑터가 목록에 있으면 인텔 다운로드 센터에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합니다. Intel® PRO/무선 어댑터가 목록에 없으면 컴퓨터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하드웨어 업데이트 마법사를 계속할 수 없음 메시지를 수신하면 인텔 고객 지원실에 문의하십시오.

어댑터 드라이버가 로드되지 않았습니다.

Wi-fi 어댑터 드라이버가 로드되지 않았습니다. Wi-fi 어댑터 드라이버를 설치 또는 업데이트합니다.

  1.  컴퓨터에 설치된 Intel® PRO/무선 네트워크 카드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2.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하드웨어 업데이트 마법사가 표시됩니다.
  3. 하드웨어 업데이트 마법사 화면에서, , 이번만 연결을 클릭합니다.
  4.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설치를 클릭합니다. 드라이버 위치를 알고 있는 경우 목록 또는 특정 위치에서 설치를 클릭합니다.

Intel® PRO/무선 어댑터가 목록에 있으면 인텔 다운로드 센터에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합니다. Intel® PRO/무선 어댑터가 목록에 없으면 컴퓨터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하드웨어 업데이트 마법사를 계속할 수 없음 메시지를 수신하면 인텔 고객 지원실에 문의하십시오.

액세스 포인트 연결이 끊겼습니다.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에서 Wi-fi 어댑터 연결이 끊길 때 디스플레이는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

  • 연결에 실패하여 액세스 포인트 연결이 끊겼습니다.
  • 인증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 연결이 끊겼습니다.
  • TKIP Michael 무결성 확인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와의 연결이 끊깁니다.
  • 클래스 2 프레임 비인증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와의 연결이 끊깁니다.
  • 클래스 3 프레임 비연결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와의 연결이 끊깁니다.
  • 재연결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와의 연결이 끊깁니다.
  • 정보 요소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와의 연결이 끊깁니다.
  • EAPOL- 키 프로토콜 4방향 핸드셰이크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와의 연결이 끊깁니다.
  • 802.1X 인증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 연결이 끊겼습니다.

권장되는 작업:

수동으로 다시 연결하거나 프로파일에 저장된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한 다음 제외 목록에서 액세스 포인트를 제거합니다. 예를 들어,  유틸리티 주 창에서 프로파일을 클릭합니다. 프로파일을 선택하고 연결을 클릭합니다.

- 이 정보는 귀하의 편의를 위해 원본 내용을 컴퓨터와 번역자의 조합으로 구성된 번역을 제공합니다. 이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에 대해서만 제공되며 완성도나 정확도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