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ID: 000079654 콘텐츠 형태: 문제 해결 마지막 검토일: 2013-10-17

DDR3 메모리에 액세스할 때 지연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환경

  • 인텔® Quartus® II 구독 에디션
  • BUILT IN - ARTICLE INTRO SECOND COMPONENT
    설명

    Quartus® II 소프트웨어 버전 12.1에서 UniPHY DDR3 IP 구성이 단일 순위 인터페이스용이며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때 DQS 추적이 활성화됩니다.

    인텔® Stratix® V, Arria® V GZ.   메모리 클럭 주파수 >= 750MHz

    Arria® V(GX, GT, SX, ST): 메모리 클럭 주파수 >= 534 MHz.  메모리 클럭 주파수가 > = 450MHz인 경우 -5 속도 등급 장치의 경우.

     

    DQS 추적 중에 사용자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DDR3 메모리 액세스 획득이 지연됩니다.

    두 가지 유형의 지연이 있습니다.

    1) DQS 추적 샘플은 모든 메모리 재생 주기 후에 발생하며 메모리 읽기입니다. 분기 속도 인터페이스의 경우 일반적으로 약 800n이 소요됩니다.
    2) DQS 추적 업데이트: 충분한 DQS 추적 샘플이 축적되면 DDR3 데이터 경로 I/O 지연 설정에 대한 업데이트가 발생하여 지연이 길어집니다. DQS 추적 업데이트에는 최소 4us가 소요되며 인터페이스의 DQS 그룹 수가 증가합니다.

    이러한 지연이 응용 프로그램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지연이 응용 프로그램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아래 해결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 검색 정보: 매개변수 섹션에서 최상위 DDR3 IP 파일을 편집하고 아래와 같이 이 두 매개변수를 설정합니다.-

    일반 이름="FORCE_DQS_TRACKING" 값="비활성화됨"
    일반 이름="ENABLE_EXTRA_REPORTING" 값="true"(Quartus® II 12.1에서 IP가 생성되는 경우에만 이 매개변수를 변경합니다.  Quartus® II 소프트웨어 버전 12.1SP1 이상에서 생성되는 경우, 포스트앰블 타이밍은 기본적으로 보고됩니다)

    2) IP를 재생성합니다.

    3) 프로젝트를 컴파일합니다.

    4) 시간 시간 보고서 DDR을 준수합니다.

    포스트앰블을 포함한 추가 타이밍 여백이 표시됩니다. DQS 추적은 포스트앰블 타이밍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모든 Timequest 타이밍 모델 케이스(온도 한계에서 느리고 빠른 속도)에서 포스트앰블 타이밍에 긍정적인 여백이 있는 경우, DQS 추적이 비활성화된 생성된 IP 코드를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TimeQuest 보고서 DDR 타이밍 마진이 마이너스 마진을 보이는 경우, 이는 해결해야 할 다른 문제입니다.

    포스트앰블 타이밍이 음수 마진을 보이는 경우, Altera 연락하십시오.

    관련 제품

    이 문서는 다음 항목에 적용됩니다. 9 제품

    Arria® V GT FPGA
    Arria® V SX SoC FPGA
    Arria® V ST SoC FPGA
    Stratix® V GX FPGA
    Arria® V GZ FPGA
    Stratix® V GT FPGA
    Stratix® V GS FPGA
    Stratix® V E FPGA
    Arria® V GX FPGA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