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ID: 000080701 콘텐츠 형태: 문제 해결 마지막 검토일: 2012-09-11

디자인에 ALTUFM_SPI 메가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때 시계 왜곡 또는 설정이 표시되고 위반 메시지가 표시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환경

BUILT IN - ARTICLE INTRO SECOND COMPONENT
설명

ALTUFM_SPI 메가기능을 사용하여 직렬 주변 장치 인터페이스로 사용자 플래시 메모리(UFM)에 액세스하는 MAX® II 디자인을 컴파일하면 ALTUFM_SPI 클럭 신호에 대해 정의된 클럭 설정이 없는 경우 Quartus® II 소프트웨어 버전 5.0에서 다음 경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경고: 회로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클럭이 데이터 지연보다 큰 클럭 왜곡이 있는 클럭 "sck"로 클럭된 23개 비작동 경로(sck)를 감지했습니다.

이러한 설계는 ALTUFM_SPI 클럭 신호에 대해 정의된 클럭 설정이 있는 경우 다음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경고: 최소 설정을 달성하고 11개의 경로를 따라 요구 사항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이 메시지는 메가 기능의 LE 레지스터와 UFM 데이터 출력 레지스터 간에 잘못 계산된 클럭 보류 검사 때문입니다. UFM 레지스터는 소스 LE 레지스터의 보류 시간보다 더 긴 보류 시간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ALTUFM_SPI 메가기능은 소스 및 대상 레지스터의 반대쪽 클럭 가장자리를 사용하여 설정 및 보류 시간이 충족되도록 합니다. Quartus II Timing Analyzer가 기본적으로 연속 상승 클럭 가장자리를 사용하고 소프트웨어가 ALTUFM_SPI 메가 기능 내의 듀얼 에지 클럭에 대한 정보 없이 보류 시간을 계산하기 때문에 경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 문제는 인터페이스 작업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이 경고 메시지를 안전하게 무시합니다.

다음 타이밍 할당을 수행하여 이 문제와 관련된 메시지를 제거합니다.

  1. SCK 클럭 포트에 대한 클럭 설정을 만들고 8MHz 이하의 FMAX 요구 사항을 지정합니다.
  2. UFM 데이터 레지스터에서 다음 할당을 수행합니다.
    1. 할당 메뉴에서 할당 편집기를 선택합니다.
    2. UFM 레지스터에 대한 ON 값으로 반전된 클럭 할당을 만듭니다(일반적인 합성 후 이름은 maxii_ufm_block1_drdout로 끝납니다).

관련 제품

이 문서는 다음 항목에 적용됩니다. 1 제품

MAX® II CPLD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