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ID: 000081003 콘텐츠 형태: 문제 해결 마지막 검토일: 2016-07-04

비디오 라인의 모든 끝에 실수로 삽입된 DisplayPort 제어 기호(FS/FE)

환경

    인텔® Quartus® Prime Pro Edition
BUILT IN - ARTICLE INTRO SECOND COMPONENT

중요 문제

설명

DisplayPort 사양에는 수평의 마지막 전송 장치(TU)가 필요합니다. 비디오 라인은 BS(Blanking Start) 기호로 끝나야 하며 채우기로 끝나서는 안 됩니다. 시작(FS) 및 필 엔드(FE) 삽입. 그러나, Altera DisplayPort TX 코어는 비디오 라인의 모든 끝에 FS와 FE를 실수로 삽입합니다. 이 동작은 꽉 찬 데이터 속도가 있는 경우 해상도와 색상 깊이의 특정 조합 링크 대역폭에 매우 가깝습니다.

색상 깊이에서 레인당 라인당 필요한 총 기호(TS)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계산되었습니다.

  • 16 bpp: TS =(라인당 활성 픽셀 x(4 x 1) /2) / 레인 수
  • 18 bpp: TS =(라인당 활성 픽셀 x(4 x 9) / 16) / 레인 수
  • 20 bpp: TS =(라인당 활성 픽셀 x(4 x 5) / 8) / 레인 수
  • 24 bpp: TS =(라인당 활성 픽셀 x(4 x 3) /4) / 레인 수
  • 30 bpp: TS =(라인당 활성 픽셀 x(4 x 15) / 16) / 레인 수
  • 32 bpp: TS =(라인당 활성 픽셀 x(4 x 2) /2) / 레인 수
  • 36 bpp: TS =(라인당 활성 픽셀 x(4 x 9) /8) / 레인 수
  • 48 bpp: TS =(라인당 활성 픽셀 x(4 x 3) /3) / 레인 수

DisplayPort TX 코어는 모든 비디오 끝에 FS와 FE를 실수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총 기호(TS)가 각 평균 유효 심볼의 배수에 있는 경우 줄 다음 조건의 TU(avg_bytes_tu)

  • 시기 SYMBOLS_PER_CLOCK = 2 및 avg_bytes_tu > 62
  • 시기 SYMBOLS_PER_CLOCK = 4 및 avg_bytes_tu > 60

DisplayPort 사양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상호 운용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장치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

이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은 없습니다.

이 문제는 DisplayPort IP 코어 버전 16.0에서 해결되었습니다.

관련 제품

이 문서는 다음 항목에 적용됩니다. 1 제품

인텔® 프로그래밍 가능 장치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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