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ID: 000081225 콘텐츠 형태: 문제 해결 마지막 검토일: 2014-12-09

altera_mem_if_sequencer_cpu_no_ifdef_params_sim_cpu_instr.tr 파일에는 어떤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까?

환경

BUILT IN - ARTICLE INTRO SECOND COMPONENT
설명

altera_mem_if_sequencer_cpu_no_ifdef_params_sim_cpu_instr.tr 파일은 UniPHY 기반 메모리 컨트롤러의 임베디드 Nios II 프로세서를 디버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추적 파일입니다. 추적 파일은 헤더, 설명 섹션 및 바이너리 데이터가 있는 추적 프레임 섹션의 세 부분으로 제공됩니다.

헤더에 양식 \x7fTRACE0\n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바이트는 0x7f 파일에 바이너리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음을 나타내는 반면 0 , 버전 번호는 향후 다른 값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설명 섹션은 새로운 문자(0xa)로 구분된 여러 줄의 ascii 텍스트로 구성됩니다. 줄에는 트레이스포인트 정의 또는 레지스터 세트 크기와 같은 다양한 선택적 설명 또는 컨텍스트 설정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GNU 프로젝트 디버거(GDB)는 인식하지 못하는 모든 라인을 무시합니다. 빈 줄은 이 섹션의 끝을 표시합니다.

트레이스 프레임 섹션은 여러 개의 연속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각 프레임은 2 바이트 트레이스 포인트 번호로 시작하고 프레임에 데이터 양을 제공하는 4 바이트 크기로 시작합니다. 프레임의 데이터는 여러 블록으로 구성되며, 각 블록은 문자가 해당 유형(적어도 레지스터, 메모리 및 추적 상태 변수)을 나타내는 문자에 의해 도입됩니다. 이 섹션의 데이터는 16진수 또는 기타 인코딩이 아닌 원시 바이너리입니다. 최종성은 대상의 엔디언니스와 일치합니다.

R bytes
블록 등록. 바이트의 수와 주문은 원격 프로토콜의 g 패킷과 일치합니다. 이러한 바이트는 16진수 인코딩이 아닌 대상 순서 및 GDB 레지스터 순서의 실제 바이트입니다.
M addresslength bytes...
메모리 블록. 이 메모리는 8바이트 주소 address와 2바이트 길이의 length연속 메모리 블록이며, 그 다음으로 바이트가 뒤따 length 릅니다.
V numbervalue
추적 상태 변수 블록. 이렇게 하면 8바이트 서명된 트레이스 상태 변수 번호가 매겨진 값 value 이 기록됩니다 number.

추적 파일 형식은 GNU GDB 일반 추적 파일 형식일 뿐입니다. GNU 디버거 도구는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제품

이 문서는 다음 항목에 적용됩니다. 1 제품

Stratix® V GS FPGA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