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ID: 000083745 콘텐츠 형태: 문제 해결 마지막 검토일: 2012-08-13

RAM Bit Reservation Global Fitter 설정 자동, 표준 또는 최대값을 적용할 때 비트 오류에 취약하다고 보고되지 않는 메모리 인스턴스에 Cyclone® III M9K 메모리 블록 읽기 문제를 적용하는 Quartus® II 소프트웨어가 수정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환경

BUILT IN - ARTICLE INTRO SECOND COMPONENT

중요 문제

설명

컴파일 중에 Quartus® II 소프트웨어는 각 메모리 인스턴스를 분석하여 최적의 성능을 위해 해당 메모리 깊이에 맞출 수 있는 가장 넓은 데이터 폭으로 M9K 블록에서 구현합니다. RAM 비트 예약 설정이 설계에 전 세계적으로 적용된 경우 M9K 메모리 블록 읽기 문제에 취약하지 않은 좁은 데이터 폭 메모리 인스턴스에 수정 프로그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듀얼 클럭과 128x8 크기의 논리 메모리 인스턴스의 경우 해당 메모리를 수용할 수 있는 가장 넓은 M9K 구성은 256x36 모드입니다.  Quartus II 소프트웨어는 이러한 구현을 선택하고 이후 해당 메모리 인스턴스에 수정 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으로 구현된 메모리 인스턴스는 M9K 메모리 블록 읽기 문제에 취약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M9K가 x36 모드로 구성되어 있지만 스위칭 비트(aggressors)의 수는 훨씬 적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Cyclone III M9K 블록 읽기 감수성(.tcl)을 분석하기 위한 스크립트 는 이러한 기억을 영향을 받기 쉬운 것으로 보고하지 않으며, 이는 예상되는 동작입니다.

해결 방법

M9K 읽기 문제에 취약한 메모리 인스턴스를 정확하게 평가하려면 tcl 스크립트에서 생성한 파일을 참조해야 합니다.

설계에 사용 가능한 M9K 리소스가 충분한 경우 RAM 비트 예약 설정을 전 세계적으로 적용할 때 이 동작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 가능한 M9K 리소스가 설계에 부족하면 할당 편집기를 통해 tcl 스크립트에 영향을 받기 쉬운 것으로 보고되는 메모리 인스턴스에만 RAM 비트 예약을 적용하십시오.

관련 제품

이 문서는 다음 항목에 적용됩니다. 2 제품

Cyclone® III FPGA
Cyclone® III LS FPGA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