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ID: 000085316 콘텐츠 형태: 문제 해결 마지막 검토일: 2012-09-11

클럭이 있는 내 설계에 대한 전력 추정치가 모든 클럭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거의 동일한 크기의 전력 추정치를 끌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환경

BUILT IN - ARTICLE INTRO SECOND COMPONENT
설명

코어 및 IO 레지스터의 경우, 클럭 활성화(CE)를 비활성화하면 레지스터가 토글링되지 않지만 클럭 트리가 계속 전환되어 전원이 소모됩니다.  클럭 트리는 전력 소비의 큰 원천이기 때문에(전환한 레지스터보다 훨씬 더 큰) 레지스터가 CEs를 비활성화한 후 평균적으로 적당한 전력 소비 변화만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클럭을 사용하면 블록에서 출력이 토글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므로 라우팅을 불필요하게 전환하거나 해당 블록이 공급하는 다운스트림 조합 로직과 관련된 동적 전력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RAM 블록의 경우, 대부분의 전력은 RAM 클럭에서 비롯되며 RAM을 클럭하지 않으면 무시할 수 있는 양의 전력을 소비합니다.  따라서 RAM에서 클럭을 사용할 때 더 눈에 띄는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각 디자인은 독특하며 일부 디자인은 클럭 사용이 다른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Altera CEs를 사용하고 설계에 대한 효과를 측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 솔루션은 CEs가 켜지고 CEs가 꺼진 두 개의 동일한 디자인의 동작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는 특정 설계에 대한 사양 또는 전원 권장 사항이 아닙니다.  모든 경우에, 칩에 특화된 전력 소비량을 예측하기 위해 전력을 시뮬레이션해야 합니다.

관련 제품

이 문서는 다음 항목에 적용됩니다. 1 제품

Stratix® II FPGA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