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ID: 000086474 콘텐츠 형태: 문제 해결 마지막 검토일: 2018-05-04

결합 FPGA 및 HPS JTAG를 사용할 때 Stratix 10 SoC가 JIC 플래시 파일 프로그래밍을 완료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환경

  • 인텔® Quartus® Prime Pro Edition
  • 구성 클럭 인텔® Stratix® 10 인텔® Stratix® 10 FPGA IP
  • BUILT IN - ARTICLE INTRO SECOND COMPONENT

    중요 문제

    설명

    인텔® Quartus® Prime Pro 소프트웨어 버전 18.0에서, 인텔 Stratix 10 SoC 장치가 결합된 FPGA® 및 HPS JTAG 옵션으로 이미 구성된 경우, JIC 파일 프로그래밍을 수행하려고 할 때 Quartus Prime Programr 도구가 충돌할 수 있습니다. 이는 FPGA 처음에는 JTAG 체인(HPS 이후)의 두 번째 장치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SFL 도우미 이미지가 프로그래밍되면 HPS가 제거되고 FPGA 이제 JTAG 체인의 첫 번째 장치입니다.

    JTAG 장치 번호 매기기가 불일치하면 전체 프로세스 동안 JTAG 체인에서 FPGA 장치가 동일한 위치에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는 Quartus Programr 도구가 충돌합니다.

    다음 경우 이 문제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 인텔® Stratix® 10 SoC 장치는 JIC 파일 프로그래밍이 시작되기 전에 구성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됩니다.
    2. 인텔 Stratix 10 SoC HPS JTAG는 HPS 전용 I/O 핀을 사용하고 있으며 동일한 JTAG 체인을 FPGA 공유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보드에서 플래시 프로그래밍을 수행하려면 다음 해결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십시오.

    1. MSEL[2:0]을 111(JTAG)로 설정하여 보드의 전원을 튼다. 이러한 방식으로 장치는 JIC 파일 프로그래밍 이전에 구성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되며 JTAG 체인에는 하나의 장치(FPGA)만 포함됩니다. Quartus Prime Programr 도구가 JIC 파일 프로그래밍을 완료하면 다음 전원 사이클에서 장치가 QSPI에서 자동으로 부팅될 수 있도록 MSEL[2:0]을 100으로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보드 전원을 켜면 nCONFIG를 낮게 당겨 장치가 QSPI를 사용하여 구성되지 않도록 합니다. JTAG를 사용하여 JIC 프로그래밍 시작 - SFL 도우미 이미지가 프로그래밍되면 nCONFIG 핀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3. HPS(예: U-boot)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QSPI 장치를 프로그래밍하십시오. 이 방법은 JIC 파일 대신 Raw Programing Data(.rpd) 파일 형식을 사용합니다. .rpd 프로그래밍 파일을 생성하는 단계는 인텔 Stratix 10 구성 사용자 가이드 를 참조하십시오.

    이 문제는 인텔 Quartus Prime Pro 소프트웨어의 향후 버전에서 해결됩니다.

    관련 제품

    이 문서는 다음 항목에 적용됩니다. 1 제품

    인텔® Stratix® 10 SX SoC FPGA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