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RAID 확장기 RES2CV240 및 RES2CV360에 대 한 하드웨어 사용자 가이드

문서

설치 및 설정

000007266

2020-02-12

이 문서에서는 인텔® 서버 시스템 R2216GZ4GC과 함께 제공 되는 RES2CV240 24 포트 SAS 확장기 카드에 대 한 설치 지침과 사양 및 인텔® 서버 시스템을 함께 제공 하는 RES2CV360 36-포트 SAS 확장기 카드를 제공 합니다 R2224GZ4GCSAS .

8 개 이상의 2.5 인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사용 하는 대용량 스토리지 구성의 경우, 다음 그림과 같이 드라이브 베이 어셈블리 바로 뒤에 내장 된, 내부적으로 마운트된 SAS 확장기 카드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SAS 확장기 선택은 원하는 SAS 컨트롤러 구성에 따라 달라 집니다.
 

Illustration showing how to mount the SAS expander

다음 다이어그램은 SAS 확장기 카드에서 발견 되는 미니 SAS 커넥터를 식별 하는 데 사용 됩니다. 각 커넥터가 특정 드라이브 식별 매핑을 제공 하기 위해 공장에서 사전 프로그래밍 되므로 SAS 확장기의 커넥터를 후면판의 커넥터에 연결할 때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잘못 된 연결로 인해 바람직하지 않은 드라이브 매핑이 제공 될 수 있습니다.
 

Diagram of 24-port SAS Expander

Diagram of 24-port SAS Expander with drive identification mapping

Diagram of 36-port SAS Expander

Diagram of 36-port SAS Expander with drive identification mapping


SAS 확장기 카드에 있는 각 커넥터는 "케이블 in" (sas 확장기 용 SAS 컨트롤러) 또는 "케이블 아웃" (SAS 확장기에서 핫 스왑 후면판으로가는) 유형 커넥터로 사용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속 드라이브 매핑 (0 – 16 또는 0 – 24)의 경우에는 x8 와이드 포트 지원 6 Gb SAS/SAS RAID 컨트롤러와 임베디드 SCU 포트를 사용 하는 경우에도 케이블 라우팅이 달라 집니다.


X8 와이드 포트 지원 6 Gb SAS/SAS RAID 컨트롤러를 사용 하는 케이블 라우팅
SAS 확장기 카드가 탑재 된 x8 와이드 포트 지원 6 Gb SAS/SAS RAID 컨트롤러를 사용 하는 경우 연속 드라이브 매핑을 보장 하려면 시스템을 다음과 같이 케이블로 연결 해야 합니다.

  • SAS 확장기에서 핫 스왑 후면판으로의 케이블은 순서 대로 연결 되어야 합니다. 16-드라이브 구성의 경우에는-D, 24 드라이브 구성의 경우에는 ~ F입니다.
  • Sas 컨트롤러의 케이블은 SAS 확장기 카드의 나머지 커넥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임베디드 SCU 포트를 사용 하는 케이블 라우팅
참고: 3 Gb SAS/SAS RAID 컨트롤러를 사용 하는 경우에도 다음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 전용으로 최대 16 개 또는 24 개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사용 하는 스토리지 구성과 내부적으로 탑재 된 SSD를 부팅 장치로 사용 하는 경우에는 시스템을 다음과 같이 구성 하 여 연속 드라이브 매핑을 확인 해야 합니다 (0 – 16 또는 0 – 24).

  • 하나 이상의 내부적으로 탑재 된 SSD 장치를 AHCI 컨트롤러 (SATA_0 또는 SATA_1 서버 보드)에 연결 하 고 부팅 장치로 사용 해야 합니다.
  • SAS 확장기에서 핫 스왑 후면판으로의 케이블은 다음 순서로 연결 되어야 합니다: 16-드라이브 구성의 경우에는 B – E, 24 드라이브 구성의 경우에는 B – G.
  • SCU_0 또는 3G SAS/SAS RAID (0-3) 커넥터는 핫 스왑 후면판의 첫 번째 미니 SAS 커넥터에 연결 되어 있습니다.
  • SAS 확장기 카드에서 SCU_1 또는 3G SAS/SAS RAID (4-7) 커넥터는 커넥터 A에 대 한 케이블입니다.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부팅 장치로 활용 해야 하는 스토리지 구성의 경우 부팅 장치가 발견 되 고 인접 한 드라이브 매핑에 대해 (0-16 또는 0-24) 시스템을 다음과 같이 케이블로 연결 해야 합니다.

  • 서버 보드의 SCU_0 (0-3) 커넥터는 핫 스왑 후면판의 첫 번째 미니 SAS 커넥터에 연결 되어 있습니다.
  • 서버 보드의 SCU_1 (4-7) 커넥터는 24 포트 또는 36 포트 SAS 확장기 카드에 Connector_A 하는 케이블입니다.
  • SAS 확장기에서 핫 스왑 후면판으로의 케이블은 24 포트 확장기 카드에서 B – F의 순서로 연결 되어야 하며, 36 포트 확장기 카드의 경우에는 B – G가 필요 합니다.
주목현재 SCU 컨트롤러 설계 제한으로 인해 SAS 확장기 카드에 연결 된 하드 드라이브는 모두 SAS 확장기 카드에 연결 되어 있을 때 부팅 장치가 될 수 없습니다.

 

다양 한 스토리지 구성을 보여주는 케이블 라우팅 다이어그램의 인텔® 서버 시스템 R2000GZ/GL 제품군 서비스 가이드 를 참조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