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PC로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

새 PC에서도 음악, 문서, 사진 또는 기타 파일을 그대로 활용해보십시오.

도중에 데이터가 손실되는 일 없이 PC에서 PC로 빠르고 안전하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작업 속도를 높이고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며 놀라운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강력한 새 컴퓨터와 만나는 것만큼 신나는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컴퓨터에서 새 컴퓨터로 음악, 사진, 문서 및 기타 파일을 모두 옮겨야 하는 것만큼이나 난감한 일도 없습니다.

이제, 이런 데이터를 옳기기 위해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면서도 기존 컴퓨터와 새 컴퓨터 사이에 간편하고 안전하게 파일을 공유하고 프로그램까지 옮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DIY 접근 방식: 수동 파일 전송
직접 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새 컴퓨터에 모든 파일을 로드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수동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이를 위한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기존 컴퓨터에 USB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연결합니다. 필요한 저장 용량, 속도 및 기능에 따라 보통 30달러에서 수백 달러까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파일을 외장 드라이브에 복사하고, 스토리지 장치를 꺼내어 새 컴퓨터에 연결한 다음 이 과정을 반대로 수행하여 파일을 컴퓨터에 로드합니다. 팁: 일부 컴퓨터에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위해 특수하게 설계된 eSATA 포트가 있어 USB 포트보다 훨씬 빠르게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구입하지 않을 경우 Microsoft OneDrive*, Google Drive*, Dropbox* 등의 인터넷 기반 스토리지 서비스를 사용하여 클라우드로 파일을 옮기고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기존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끌어다 놓은 다음, 새 컴퓨터에 파일을 다시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저장 용량이 작을 경우 대부분 무료이며, 용량을 늘려야 할 때는 월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속도가 중요할 경우: 전송 케이블 사용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사용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클라우드 서비스의 월 이용료를 내고 싶지 않은 경우 대안은 전송 케이블을 사용하여 파일을 옮기는 것입니다. 새 컴퓨터와 기존 컴퓨터의 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보통, 기존의 Windows* 10, 8.1, 8, 7, Vista 또는 XP 컴퓨터에서 최신 컴퓨터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파일 전송을 자동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케이블과 함께 제공됩니다. 전송 케이블은 기존 컴퓨터를 새 컴퓨터에 바로 연결하여 중간 경로(외장 드라이브)가 없기 때문에 외장 하드 드라이브보다 빠릅니다.

전송을 시작하기 전에 정말 모든 파일이 필요한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십시오. 새로운 기기를 설정할 때가 오래된 파일을 아카이빙하여 파일 및 폴더 구조를 정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Jill Duffy, PC Magazine

(PC) Mover 이용하기: 알아서 다 해주는 소프트웨어
기존의 Windows 버전에는 사용자가 간편하게 컴퓨터 간에 파일을 옮길 수 있는 Easy Transfer*라는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Windows* 10에 들어서 폐기되었습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Microsoft는 Laplink PC Mover*와의 제휴를 통해 Easy Transfer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공급업체의 PCMover Express*는 Windows* XP를 실행하는 컴퓨터에서 Windows* 8.1 이상을 실행하는 컴퓨터로 데이터와 설정을 전송해줍니다. 서비스 비용은 약 $15입니다. PC Mover Professional은 더 고가이지만 애플리케이션도 옮길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두 서비스 모두 24시간 연중무휴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유료이지만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기존 컴퓨터의 미처 몰랐던 공간에 저장된 파일도 놓치지 않을 수 있게 해줍니다.

Sundry 운영 체제: Mac에서 PC로 또는 PC에서 Mac으로 파일 전송
Mac과 PC 사이에 파일을 수동으로 전송할 때는 외장 드라이브, 클라우드 서비스 또는 홈 네트워크를 통해 PC 간 파일 전송과 동일하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이동 및 파일 공유를 컴퓨터에서 자체적으로 처리해 주는 개인 도우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Mac OS X Lion 이상 운영 체제에서는 PC에 있는 연락처, 일정, 이메일 계정 등을 새로운 Mac의 적절한 위치로 옮겨주는 Migration Assistant라는 유용한 도구가 제공됩니다.

완벽한 정리: 기존 데이터의 유출 방지
파일을 옮긴 후에도 놓친 파일이 있을 경우에 대비하여 최소한 몇 주 정도는 기존 컴퓨터를 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존 컴퓨터를 판매, 폐기 또는 기부하는 경우 모든 데이터 및 개인 정보를 제거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파일을 전송하기만 해선 안 됩니다. 심지어 파일을 삭제하거나 디스크를 포맷해도 전문가는 은행 정보나 이전 이메일 등, 유출되길 원하지 않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Darik의 Boot And Nuke(DBAN) 같은 무료 데이터 파기 프로그램으로 기존 컴퓨터의 모든 내용을 삭제하여 데이터 흔적을 말끔히 지울 수 있습니다.

보안 유지: 새 항목 백업
기존 PC에서 파일을 옮기는 일에 익숙해졌다면 이제 파일을 다시 복원해야 하는 경우에 대비하여 지속적인 백업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Windows* 8 이상에서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로 파일을 주기적으로 자동 백업할 수 있는 파일 히스토리라는 유용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 기능으로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도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Mac을 사용하고 있다면 실행 중인 OS X 버전에 따라 iCloud부터 Time Machine 같은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데이터 백업 옵션과 플랫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중요 사항: 데이터를 옮기고 공유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 많지만, 옮길 수 있는 데이터는 액세스할 수 있는 데이터 뿐입니다. 즉, 컴퓨터가 분실 또는 손상된 경우에도 문서, 사진 및 기타 소중한 데이터가 보호되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편하게 자동으로 설정해 놓으면 다음 (컴퓨터) 이삿날에 일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텔 기반 장치의 이점 경험하기

2 in 1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2 in 1에는 노트북의 성능과 세련되고 얇은 기기의 이동성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스마트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다양한 화면 크기의 인텔® 기반 2 in 1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올인원

인텔® 프로세서 기반 올인원 PC는 모든 기기의 장점을 다재다능한 하나의 컴퓨팅 장치에 담아냈습니다. 전체 데스크탑 시스템이 세련되고 강력한 하나의 장치로 간소화됩니다.

자세한 내용

데스크탑

주머니에 들어가는 크기의 장치부터 고성능 타워까지, 인텔® 기반 데스크탑은 용도에 따라 다양한 패키지로 제공됩니다. 이 최신 데스크탑 사용하면 소중한 컨텐츠를 자유롭게 저장하고 생성하며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노트북

새로운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노트북으로 극강의 이동성을 경험하십시오. 뛰어난 성능과 반응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차원의 생산성과 창의력,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