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프런티어를 위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VR

개발자들은 새로운 컴퓨팅 기술을 바탕으로 놀라운 상업용 VR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VR이 게임과 엔터테인먼트에 적합하다는 사실은 대부분 알고 있지만, VR은 효과적이고 창의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사실적인 디지털 시뮬레이션은 경쟁이 치열한 산업에서 비즈니스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최근의 컴퓨팅 하드웨어 혁신을 바탕으로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워크플로에 VR 기술을 통합하기 시작했습니다.

VR의 영향력은 이미 소매, 건축, 의료 교육 및 자동차 산업에서 느껴지고 있으며, 기술의 혜택을 보는 전문 분야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인텔은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에서 초기 가치가 보이는 회사와 협력하고 제휴합니다”라고 인텔사의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VP 겸 e스포츠 및 게임 총괄 책임자인 John F. Bonini는 말합니다. 파트너에게 VR 아이디어를 비즈니스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인텔이 해답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그는 덧붙입니다.

그런 회사 중 하나가 바로 전직 카레이서인 Dominic Dobson이 설립한 VR Motion Corp.입니다. Dobson은 수년간 인디애나폴리스 500에 참가했지만, 어렵기로 악명 높은 로키 산맥의 오르막길 경주인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에 참가한 적은 없었습니다. 오로지 해당 코스의 가상 시뮬레이션으로만 훈련한 후, Dobson은 1위를 차지했습니다.

Dobson은 자신의 성공을 발판으로 인텔과 제휴 관계를 맺고 자동차 산업용 VR 운전자 훈련 시뮬레이터를 개발했습니다. 차량의 가속, 제동 및 조향을 정확하게 나타내는 이 기술은 다양한 상업 분야에 응용될 수 있습니다.

올해 VR Motion Corp.는 자동차 제조사인 Honda와 제휴를 맺고 공개 행사를 통해 잠재 고객이 Civic Si*를 가상으로 시험 주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VR Driver Training과 같은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VR이 자동차 업계를 혁신하고 있지만, 이는 VR 시뮬레이션의 용도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이 기술의 용도는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VR을 여러 상업 환경에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유통업체에서 InContext Solutions의 머천다이징 소프트웨어를 도입하면 VR을 통해 선반 공간과 매장 배치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Walgreens와 같은 미국 전역의 유통 체인과도 협력하고 있는 InContext Solutions는 Lidar 측량 기술을 활용해 컴퓨터 시뮬레이션 내부 유통 공간의 3D 모델을 구축합니다.

이 과정에서 판매자는 비용을 많이 들여 여러 매장에 견본을 적용해보기 전에 새로운 매장 설계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시각적인 머천다이징을 통해 효율성이 개선될 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 유치 및 판매 촉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곤 하는 독특한 매장 배치를 실험해 볼 수 있게 됩니다.

온라인 쇼핑의 출현으로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환경에 대해 다시 생각해야 한다”고 InContext Solutions의 CEO인 Mark Hardy는 합니다. “유통업체가 마주한 과제는 개혁의 방법입니다.”

VR은 강력한 비즈니스 도구이며, VR 시스템에는 강력한 하드웨어가 필요합니다. 흔히 GPU(Graphical Processor Unit)를 VR 시스템의 핵심 요소로 생각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VR을 활용하려면 그래픽 카드 뿐만 아니라 전체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인텔 플랫폼은 VR 시스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인텔은 프로세서, 메모리, I/O 등의 수평적인 솔루션으로 VR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출발점은 VR 시스템에서 다양한 작업의 관리를 담당하는 구성 요소인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입니다. 무엇보다도, CPU를 통해 위치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뮬레이션 상에서 사용자의 손과 몸의 위치를 인식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CPU는 공간 오디오 제어도 담당하는데, 이를 통해 사용자가 가상 환경 속에서 움직일 때 이에 따라 사용자의 행동과 오디오 신호가 동기화됩니다. 마찬가지로, 시뮬레이션 상의 물체가 그럴듯하게 움직일 수 있게 만드는 복잡한 물리 또한 CPU로 조정됩니다. 이 모든 작업이 GPU 정보를 공급하여 유용한 것을 도출해내는 CPU의 임무에 포함됩니다.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프로세서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다른 인텔® 기술도 VR의 순조로운 작동에 중요하게 작용합니다.1 컴퓨터에서 헤드셋으로 대량의 데이터를 스트리밍할 수 있는 인텔® WiGig 기술을 활용하면 VR 사용자가 헤드셋을 착용하고도 거추장스러운 케이블의 방해 없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인텔® Optane™ 기술을 활용하면 시뮬레이션의 다음 부분을 로딩하는 동안 사용자가 상호 작용 없이 말 그대로 어둠 속에 갇혀 버리는 로딩 화면의 문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세부 사항에 집중하는 것이 과하게 여겨질 수도 있지만, 전반적인 경험에는 원활한 움직임과 사실적인 묘사, 믿음직한지 여부 등의 요인이 매우 중요합니다. Dobson의 설명에 따르면, 완전하게 몰입할 경우 보존되는 기억이 30% 증가합니다. VR 시뮬레이션으로 직원을 교육할 경우, VR이 개선되면 직무 성과 또한 개선되는 것입니다.

원활한 VR 시뮬레이션은 교육이 목적인 Blausen Medical과 같은 사업체에 특히 적합합니다. Blausen에서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자사의 의료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 라이선스를 대학에 제공합니다. 대학에서는 예비 의사에게 복잡한 신체 구조를 교육하는 데 이 라이브러리를 활용합니다. VR에 대한 Blausen의 첫 번째 시도는 학생이 엄청난 규모의 분자와 단백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사용자를 원자 크기로 줄어들게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이처럼 VR 기술을 활용하면 비즈니스는 기존에 불가능했던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인텔 플랫폼이 지원하는 VR은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새로운 경계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추가 자료

데이터 시각화를 한 차원 높여주는 상업용 가상 현실

최적화된 CPU 파이프라인과 인텔® 프로세서의 병렬 처리 성능을 활용하는 Virtual Cove의 상업용 가상 현실 렌더링 엔진인 Visualizer*는 풍부하고 몰입도 높은 시각화를 통해 데이터 분석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으며, 덕분에 기업은 데이터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여 더 많은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상업용 가상 현실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

VR 솔루션을 통한 기업 교육 개선

인텔은 전기 안전 기업 교육에 VIVE* 기반 VR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ROI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례 연구 읽기

VR 개발 환경의 강화


개발자들은 새로운 컴퓨팅 기술을 바탕으로 놀라운 상업용 VR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제품 및 성능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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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 기술의 기능 및 이점은 시스템 구성에 따라 달라지며 지원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또는 서비스 활성화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성능은 시스템 구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어떤 제품 또는 구성 요소도 절대적으로 안전할 수는 없습니다. 시스템 제조업체 또는 소매업체에 문의하거나 http://www.intel.co.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