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가상화 기술

가상화는 이미 계획의 일부이지만 수많은 기회가 잠재되어 있습니다.

가상화는 공통된 리소스 집합을 공유하도록 여러 워크로드를 허용하는 하드웨어를 추상화합니다. 공유 및 가상화된 하드웨어에서는 각각의 워크로드에서 완전한 격리를 유지하는 동안 다양한 워크로드를 공동 배치할 수 있으며, 인프라 간에 자유롭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기업은 향상된 서버 활용 및 통합, 동적 리소스 할당 및 관리, 워크로드 격리, 보안, 자동화의 결과를 가져오는 가상화를 통해 막대한 재정 및 운영 효율성을 얻고자 합니다. 가상화를 통해 서비스의 주문형 자체 프로비저닝과 리소스의 소프트웨어 정의 오케스트레이션이 가능하므로, 특정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또는 오프프레미스에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인텔® 가상화 기술은 성능 오버헤드를 제거하고 보안을 개선함으로써 가상화를 실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과 기능의 포트폴리오를 대표합니다. 인텔® 가상화 기술은 크기, 비용, 복잡성을 줄여 주는 가상화 소프트웨어에 대한 하드웨어 지원을 제공합니다. 또한 캐시, I/O 및 메모리에서 발생하는 가상화 오버헤드를 줄이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수 많은 하이퍼바이저 벤더, 솔루션 개발자, 사용자가 인텔® 가상화 기술을 사용해 왔으며 소비자, 기업,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테크니컬 컴퓨팅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텔® 가상화 기술 포트폴리오의 현재 주요 포함 사항:

CPU 가상화 기능을 통해 가상 머신(VM)에 대해 인텔® CPU의 전체 성능을 신뢰성 있게 추상화할 수 있습니다. VM의 모든 소프트웨어는 처음부터 전용 CPU에서 실행되었던 것처럼 어떠한 성능 및 호환성 문제 없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 인텔 CPU 세대에서 다른 세대로의 실시간 마이그레이션 뿐만 아니라 중첩된 가상화도 가능합니다.

메모리 가상화 는 가상 머신 당 메모리의 추상화 격리 및 모니터링을 허용하는 특징을 가집니다. 이 기능은 VM의 실시간 마이그레이션을 가능하게 하며 내결함성을 증가시키고 보안을 강화합니다. 기능의 예로는 다이렉트 메모리 액세스(DMA) 리매핑 및 액세스된 더티 비트와 신속한 EPT 컨텍스트 전환 등의 확장을 포함한 확장 페이지 테이블 (영어) (EPT)이 있습니다.

I/O 가상화 기능에는 멀티 코어 패킷 프로세싱 오프로드를 네트워크 어댑터로 오프로딩하거나, 디스크 I/O 등의 가상 머신을 가상 기능으로 직접 할당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의 예로는 다이렉트된 I/O용 인텔® 가상화 기술(VT-d), 가상 머신 장치 대기열(VMDQ), 단일 루트 I/O 가상화 (영어) (SR-IOV, PCI-SIG 표준), 인텔® 데이터 다이렉트 I/O 기술(인텔® DDIO) 강화 기능 (영어) 등이 포함됩니다.

인텔® 그래픽 가상화 기술(인텔® GVT (영어) )을 통해 VM은 인텔 시스템온칩 제품에 통합된 비디오 트랜스코드 가속기 엔진 뿐만 아니라 그래픽 처리 장치(GPU)의 전체 및/또는 공유 할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워크스테이션 원격화, 서비스로서의 데스크탑, 미디어 스트리밍 및 온라인 게이밍 등의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보안 및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를 통해 기존 네트워크 보안 워크로드를 컴퓨팅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가상화 기능은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노드, 클라우드 내의 표준 대용량 서버 어디에나 배포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워크로드와 스마트하게 공존합니다. 이를 실현하는 기술의 예로는 인텔® QuickAssist 기술(인텔® QAT)데이터 플레인 개발 키트(DPDK)가 있습니다.

인텔® 임베디드 디자인 센터


인텔® EDC는 지능형 시스템 개발자를 위한 리소스, 툴 및 지원을 제공합니다.

추가 자료

솔루션 개요

백서

관련 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