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박스형 프로세서와 관련된 부팅 안 됨(No Boot) 및 디스플레이가 표시되지 않음(No Display) 문제 해결

문서

문제 해결

000021605

2024-02-08

참고 이 안내서는 인텔® 박스형 데스크탑 프로세서에 설치된 시스템(인텔® 코어™, 펜티엄® 및 셀러론®)에만 적용됩니다.

Intel Boxed Desktop Processors

부팅 안 됨/디스플레이 문제에 대한 설명

부팅이 되지 않는다는 것은 컴퓨터가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더보드의 표시등이 짐 또는 짐일 수 있지만 화면에 비디오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스템이 POST 없이 전원을 껐다 켤 수 있습니다(계속 재부팅됨). 디스플레이가 표시되지 않는다는 것은 마더보드에 불빛(LED)이 없거나 모니터에 화면이 표시되지 않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두 용어는 서로 바꿔 사용할 수 있으며 컴퓨터가 시작되지 않는 문제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프음 코드 및 POST 해석 정보는 마더보드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

부팅 안 됨 문제 해결 비디오

이 두 동영상을 시청하세요(각각 약 2분).

문제 해결 마법사(권장)

프로세서 문제 해결 마법사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거나 아래의 문제 해결 팁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팁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항목을 클릭하십시오 .

통합 그래픽이 지원되지 않는 프로세서에 외부 그래픽 카드를 사용합니다(프로세서 번호는 문자 "F"로 표시됨)
  • 프로세서의 제품 라인 접미사에 문자 F 가 포함되어 있으면 외부 그래픽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예: 인텔® 코어™ i3-13100F
  • 마더보드와 다른 PCIe* 소켓을 확인해 보십시오. 다른 PCIe 소켓이 작동하면 마더보드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CMOS를 지우십시오
  • 전원 공급 장치, 메모리 1DIMM과 같은 시스템의 최소 하드웨어로 시작하십시오.
  • CMOS(Complementary Metal-Oxide-Semiconductor)를 지웁니다. CMOS를 지우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검토하십시오.
다른 마더보드를 사용해 보십시오
  • 마더보드에 표시등이 켜지지 않으면 작동하는 다른 마더보드를 사용해 보십시오.
13세대 인텔® 코어™ 있고® 600 데스크탑 시리즈 칩셋이 있는 경우 BIOS를 업데이트하십시오.
  •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소켓 LGA1700 기반으로 하며 인텔 700 데스크탑 시리즈 칩셋(Z790, H770, B760) 및 인텔® 600 데스크탑 시리즈 칩셋(Z690, W680, Q670, H670, B660, H610)과 호환됩니다. 그러나 인텔® 600 데스크탑 시리즈 칩셋은 최신 BIOS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지원이 필요하면 마더보드 공급업체 에 문의하십시오.
이전에 시스템이 작동했다면 변경 사항을 되돌립니다.
  • 최근 변경한 것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변경이 이루어지면 최근 변경이 문제의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드웨어 변경 사항이 있으면 변경 사항을 되돌립니다.
새 프로세서 또는 새 DRAM인 경우 마더보드와 호환되는지 확인하십시오.
BIOS 기본 설정을 로드해 보십시오.
  • BIOS로 들어가 서 기본 설정을 로드 해 보십시오. BIOS를 기본 설정으로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
프로세서가 올바르게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팬 방열판(쿨러)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DRAM이 제대로 장착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고려해야 할 다른 팁
  • 작동 중인 다른 프로세서를 사용해 보십시오. 스왑 테스트 시나리오 및 권장 사항은 프로세서 간 교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을 참조하십시오.
  • 마더보드에 눈에 띄게 구부러지거나 부러진 핀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물리적 손상은 프로세서의 최적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전면 패널 헤더 커넥터가 보드에 단단히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 케이블 연결부에서 모니터, 전원 공급 장치 및 팬을 확인합니다.
  • 모니터에서 VGA, DVI, HDMI 또는 USB-C의 비디오 입력 선택을 확인합니다.

단계별 문제 해결을 위해, 인텔® 데스크탑 박스형 프로세서 – 부팅 안 됨/디스플레이 안 됨 문제 해결 마법사에서 부팅 안 됨/디스플레이 안 됨 마법사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인텔 Customer Support 문의하여 이 문제에 대한 도움을 받으십시오.

관련 항목
그래픽 카드가 설치된 경우 시스템이 부팅/POST인텔® Arc™ 않음
프로세서와 호환되는 마더보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