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인텔® 데스크탑 박스형 프로세서 – 부팅 안됨/표시 안됨 문제 해결 마법사
인텔® 데스크탑 박스형 프로세서에 대한 부팅 안 됨/전력 없음/표시 안 됨 문제 해결 마법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단계별 마법사를 사용하면 컴퓨터가 제대로 시작되지 않을 경우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 마법사는 인텔® 데스크탑 박스형 프로세서에만 적용됩니다. 이러한 문제 해결 팁은 인텔®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자체 PC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용도로 제공됩니다. PC가 Acer, ASUS, Dell, Hewlett-Packard 또는 Lenovo와 같은 컴퓨터 제조업체의 OEM 시스템인 경우에는 제조업체에 연락하여 문제 해결 지원을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예
|
아니요
|
예
|
아니요
|
샘플 이미지:
예
|
아니요
|
예
|
아니요
|
- 모든 팬이 올바르게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 전원 케이블이 콘센트와 컴퓨터에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 전원 콘센트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 전원 스위치가 마더보드 전면 패널 헤더에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올바른 전면 패널 헤더 핀아웃 정보는 마더보드 설치 안내서 참조).
- 전원 공급 장치 뒷면에 있는 전원 스위치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 정상인 것으로 알려진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하여 컴퓨터를 테스트해 봅니다.
예
|
아니요
|
샘플 이미지:
예
|
아니요
|
- 각 메모리 모듈을 개별적으로, 한 번에 하나씩 테스트합니다.
- 비어 있는 각 메모리 슬롯을 테스트합니다.
팁: 일부 마더보드는 올바른 POST/부팅을 위해 특정 메모리 구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마더보드 공급업체 설치 안내서의 올바른 메모리 설치 단계를 확인하십시오.
예
|
아니요
|
예
|
아니요
|
현재 BIOS 구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CMOS를 지우면 BIOS 설정을 출하 시 기본값으로 재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CMOS를 지우는 방법은 이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BIOS 설정 재설정을 위해 CMOS를 지우는 방법
예
|
아니요
|
이 문제 해결 마법사를 사용하여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유감입니다.
추가 지원이 필요하면 인텔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십시오.
원활하게 고객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음 정보를 준비해 주십시오.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세한 정보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 프로세서 배치 번호(FPO) 및 일련 번호(ATPO) (프로세서의 소매 상자 또는 프로세서 자체의 표시에서 두 숫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문제에 대한 정확한 증상
- 이미 시도한 내용
다음과 같이 컴퓨터 구성에 대한 최근 변경을 취소합니다.
- 설치된 새 하드웨어(PCI 익스프레스 카드, 하드 드라이브, SSD, 새 RAM 모듈, 전원 공급 장치, 비디오 카드 등).
- 최근 BIOS/UEFI 업데이트.
예
|
아니요
|
다음 데이터베이스를 확인하여 마더보드가 프로세서와 호환되는지 확인하십시오.
인텔® 데스크탑 호환성 도구
참고: 일부 마더보드에는 특정 프로세서를 지원하기 위해 특정 BIOS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예
|
아니요
|
- 프로세서가 소켓에 제대로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표준 팬 방열판 설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박스형 인텔® 프로세서 팬 방열판 푸시 핀 재설정
- 소켓을 통한 프로세서 설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텔® 프로세서 설치 지원을 참조 하십시오.
이 문제 해결 마법사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텔 제품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면 언제든 먼저 인텔 지원 웹사이트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
|
아니요
|
예
|
아니요
|
현재 BIOS 구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CMOS를 지우면 BIOS 설정을 출하 시 기본값으로 재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CMOS를 지우는 방법은 이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BIOS 설정 재설정을 위해 CMOS를 지우는 방법
예
|
아니요
|
다음 구성 요소의 장애가 문제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 마더보드
- 전원 공급 장치
- 메모리
- 비디오 카드
각 구성 요소를 테스트하여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예
|
아니요
|
- 메모리 모듈을 다시 장착합니다.
- 각 메모리 모듈을 개별적으로, 한 번에 하나씩 테스트합니다.
- 비어 있는 각 메모리 슬롯을 테스트합니다.
- 일부 마더보드는 올바른 POST/부팅을 위해 특정 메모리 구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마더보드 공급업체 설치 안내서의 올바른 메모리 설치 단계를 확인하십시오.
- 마더보드 공급업체가 권장하는 경우 최신 BIOS를 설치합니다.
예
|
아니요
|
보증 및 교체
인텔 제품 서비스 및 보증 옵션에 관해 궁금한 사항에 대한 답변을 찾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