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교육: 교실에서의 인공 지능

유치원과 초중고 교실에서의 AI 교육 전략을 학습하고 학생들의 미래를 준비하십시오.

AI 지식 및 기술은 기본입니다:

  • 학생들이 미래의 고용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AI를 포함한 고급 기술을 이해하고 배포해야 합니다.

  • AI를 인식하는 것은 디지털 준비성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 AI 교육은 모든 학년 수준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학생들은 AI 윤리 문제에 대해 고심하면서 문제 해결 기술을 쌓고 비판적 사고를 익힐 수 있습니다.

  • 인텔은 인텔® AI for Youth 및 기타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AI 교육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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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

디지털 준비성을 지원하는 AI 교육

인공 지능(AI)은 오늘날 거의 모든 어플라이언스, 장치 및 차량의 성능과 기능을 향상합니다. 학생들이 현재와 미래에 성공하려면 AI를 이해하고 관리하는 방법과 관련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학생들은 기술을 책임감 있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술, 지식 및 이해를 습득해야 합니다. '디지털 준비성'이라는 용어는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할 기술 세트와 도구 세트, 사고방식의 결합을 의미합니다.

오늘날의 유치원과 초중고 학생들이 현재와 미래에 노동력에 합류할 때는, AI, 머신 러닝, 데이터 분석 및 기타 컴퓨터 과학 전문 분야에 기술을 갖춘 직원의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세계 경제 포럼1은 AI만으로 2025년까지 9,700만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합니다.

학생들의 디지털 준비성과 미래의 성공을 지원하려면 교육자가 AI 개념을 소개하고, AI 사용 사례를 시연하며, 학생들이 AI의 윤리와 관련된 문제를 이해하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이 학습은 초등학교 저학년에 시작하여 중학교와 고등학교 때의 고급 기술을 구축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AI 개념 소개

학생들이 진화하는 직업 시장에 적절히 대비하기 위해서, 초등학교 교육자와 학교는 교육에서의 AI에 대한 학생 참여를 높이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교육자는 학생들의 현재 역량에 맞게 수업을 조정하고 실습 경험을 통합함으로써, 이 매우 정교한 고급 기술을 검증하고 학생들이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게 해줍니다. AI 기술 및 이해는 가장 어린 학생들을 대상으로도 매력적이고 실행 가능한 교육 과정으로 통합될 수 있습니다.

많은 또는 대부분의 학생들은 컴퓨터 과학 분야의 추가 교육이나 경력을 이어나가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I를 이해하는 것은 학생들의 미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세계 경제 포럼의 보고서에 따르면:2

고용주가 2025년까지 그 중요성이 커질 것으로 보는 최고의 기술 및 기술 그룹에는 비판적 사고와 분석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과 능동적인 학습, 회복력, 스트레스 내성 및 유연성과 같은 자기 관리 기술이 포함됩니다.

AI 교육은 학생들이 AI 응용 프로그램을 탐색하고 AI에서의 사회적 의미와 윤리를 분석하면서 비판적인 사고 및 감성 지능을 촉진할 수 있으며, 이는 한 줄의 코드도 작성하지 않는 학생에게도 해당됩니다.

AI 인식

AI4K12에 따르면,3 컴퓨터 과학 교육자와 AI 실무자가 지지하는 이니셔티브에는 모든 학생이 AI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큰 아이디어가 있습니다.4

  1. 인식: 컴퓨터는 센서를 사용하여 세상을 인식합니다.
  2. 표현 및 추론: 에이전트(예: 알고리즘)는 세계에 대한 표현을 유지하고 이를 추론에 사용합니다.
  3. 학습: 컴퓨터는 데이터를 통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4. 자연적 상호작용: 지능형 에이전트는 인간과 자연스럽게 상호 작용하기 위해 많은 유형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5. 사회적 영향: AI 응용 프로그램은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방식으로 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섯 가지 개념은 모든 학년 수준에서 발달에 적합한 방식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AI4K12 이니셔티브는 미국 유치원과 초중고에서 AI 교육을 위한 전국적 지침을 세우고 리소스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습 학습을 통한 AI 구축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은 실습 학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텔® Skills for Innovation의 교육자는 강의 계획, 활동 가이드, 전문 개발 프로그램 및 기타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샘플 프로젝트 및 강의는 인텔® Future Skills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리소스와 지침은 교육자와 학생이 AI 및 데이터 과학을 가장 기본적인 입문 수준부터 대학 준비 및 심화 학습까지의 컴퓨터 과학 과정과 클럽에 통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I 윤리

AI 지원 프로그램 및 도구는 매우 유용할 수 있지만, 이 기술은 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윤리적 문제는 AI 알고리즘이나 기본 데이터가 편견을 도입하거나, 개인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반하거나, 기타 인권을 침해하는 방식으로 배포될 때 발생합니다.5

AI 윤리에 대한 토론이나 워크숍은 모든 학교의 교육 과정에 중요한 추가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탐구 영역은 컴퓨터 과학 실험실에서처럼 철학이나 사회 수업에도 적합합니다.

그러나 컴퓨터 과학 학생이 AI 윤리와 씨름하게 되면, 자신의 아이디어를 수업 토론과 글뿐만 아니라 코드로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접근 방식으로는 학생이 개인이나 그룹 프로젝트에서 자신의 윤리적 지침과 구현 전략을 개발하도록 하는 것이 있습니다.

인텔® AI for Youth

AI 모델 구축을 위한 실습 실험은 고등학생들에게 가장 적합할지도 모릅니다. 인텔® Digital Readiness 노력의 주력 프로그램인 인텔® AI for Youth 프로그램은 젊은이들이 AI 기술 및 사회적 기술을 포용적인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성공적인 실습 프로그램의 사례입니다.

학령기 참가자는 데이터, 자연어 처리 및 컴퓨터 비전을 포함한 AI 개념을 배포하여 자체 AI 프로젝트를 만들고, 종종 의미 있는 사회적 영향력을 미칩니다.

현재 많은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AI 윤리, 개인정보 보호, 잠재적 편견과 관련된 다른 주제들을 포함하여, 문제 해결 기술을 연마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촉진합니다.

교육 분야에서의 AI에 적합한 장치 선택

적합한 장치는 학생들의 디지털 준비를 지원하여 고등 교육 및 미래 직업에 대비하도록 합니다. 학생들이 컴퓨터 과학 학위를 목표하지 않더라도, 일상생활에서 AI의 위치를 능숙하게 인식한다면 진화하는 인력에 합류할 준비가 더 잘 되어있을 것입니다.

AI를 교육할 때는 최소한의 지연 시간으로 상당한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는 장치를 학생들이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생들은 AI 사용 사례를 평가하고 AI 모델을 구축하며, 대용량 오디오 및 비디오 데이터 파일을 분석하고, 처리 능력이 필요한 기타 작업에 참여하게 됩니다.

또한 관리 효율성은 교실에서 AI에 적용할 수 있는 장치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Windows OS용 인텔® vPro® Enterprise가 탑재된 인텔® 코어™ Ultra 프로세서를 통해 IT 전문가는 학생의 집에 있는 장치를 원격으로 수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역 IT 직원은 생산성을 높이고 이동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역 외 관리 도구는 또 다른 주요 관리 효율성 기능입니다. 인텔® 액티브 관리 기술과 같은 도구를 통해 IT 직원은 OS 문제나 하드웨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장치에 액세스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디지털 세계에서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인텔은 5~18세 아동에게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Online Safety for Kids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