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세계에서 가장 빠른 데스크톱 프로세서 12세대 인텔 코어 i9-12900KS 출시

12세대 인텔 코어 i9-12900KS, 최대 5.5GHz의 클럭 스피드를 기반으로 게이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한층 높은 수준의 성능 제공

모든 이미지 다운로드(ZIP, 2MB)

새로운 것: 인텔은 오늘 새로운 12 세대 인텔® 코어™ i9-12900KS, 세계에서 가장 빠른 데스크탑 프로세서1에 대한 전체 세부 사항 및 가용성을 발표했다. 인텔® 써멀 벨로시티 부스트와 함께 최대 5.5GHz 맥스 터보 클럭 스피드를 제공하며, 인텔® 어댑티브 부스트 기술(인텔® ABT)을 탑재하여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합니다.

“인텔은 새로운 12세대 인텔 코어 i9-12900KS 프로세서를 통해 데스크톱 게임의 한계를 확장해나가고 있다”며 “인텔의 12세대 고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에 기반한 신규 프로세서는 사상 최초로 2개의 코어로 5.5GHz 클럭 스피드에 도달해 극한의 게이밍 성능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마커스 케네디(Marcus Kennedy) 인텔 게이밍, 크리에이터 및 e스포츠 부문 총괄은

12세대 인텔 코어 i9-12900KS 프로세서는 가장 빠른 프로세서를 추구하는 게이머와 마니아들을 위한 프로세서다.  해당 프로세서는 퍼포먼스 코어 8개, 에피션트 코어 8개 등 총 16개의 코어와 24개의 스레드는 물론, 최대 5.5GHz 맥스 터보 클럭 스피드, 150W 프로세서 기반 전력, 30MB 인텔® 스마트 캐시(Intel® Smart Chche)로 한층 향상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한다.

12세대 인텔 코어 i9-12900KS 프로세서가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다:

  • 인텔® 써멀 벨로시티 부스트 기반 최대 5.5GHz 맥스 터보 클럭 스피드 제공
  • 인텔® 어댑티브 부스트 테크놀로지로 높은 멀티코어 클럭 스피드 달성해 게이밍 성능 향상
  • 16 코어(P코어 8개, E코어 8개), 24 스레드,150W 프로세서 기반 전력, 30MB 인텔 스마트 캐시, PCIe Gen 5.0 및 4.0 지원
  • 최대 DDR5 4800MT/s 및 DDR4 3200MT/s 지원
  • 최신 BIOS를 탑재한 기존 Z690 마더보드와 호환되는 칩셋으로 최고의 게이밍 경험 제공

12세대 인텔 i9-12900KS 프로세서는 게이머와 오버클럭 마니아가 성능을 한 층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12세대 인텔 i9-12900KS 프로세서는 4월 5일 공식 출시하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739달러부터 시작한다. 전 세계 소매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인텔의 채널 및 OEM 파트너의 시스템과 통합되어 있다.

더 많은 정보: 12세대 인텔 코어 게이밍

통지 및 고지사항:

1 데스크탑 프로세서에서 가장 높은 5.5GHz의 최대 터보 주파수를 기준으로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Intel.com/PerformanceIndex를 참조하십시오.

성능은 사용, 구성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Intel.com/PerformanceIndex를 참조하십시오.

성능 결과는 구성에 표시된 날짜의 테스트를 기반으로 하며 공개된 모든 업데이트가 반영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개된 구성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어떤 제품 또는 구성 요소도 절대적으로 안전할 수는 없습니다.

비용과 결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인텔® 기술은 지원되는 하드웨어, 특정 소프트웨어 또는 서비스 활성화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클럭 주파수 또는 전압을 변경하는 경우, 제품 보증이 무효가 될 수 있으며 프로세서 및 기타 구성 요소의 안정성, 보안성, 성능 및 수명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시스템 및 구성 요소 제조사를 확인하십시오.

시스템 및 구성 요소에 기반한 결과뿐만 인텔 레퍼런스 플랫폼(내부 예시인 새 시스템)과 내부 인텔 분석, 또는 아키텍처 시뮬레이션이나 모델링을 사용하여 추정하거나 시뮬레이션한 결과 역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제공됩니다. 결과는 시스템, 구성 요소, 사양 또는 구성의 향후 변경 사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 제공된 모든 정보는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최신 정보는 인텔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는 2가지 새로운 코어 마이크로아키텍처, Performance-core(P-core)와 Efficient-core(E-core)를 단일 프로세서 다이에 결합합니다. 일부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특정 12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이하)에는 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가 없고 P-core만 있습니다.

하드웨어에 내장된 인텔® Thread Director는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구성에서만 제공되며, OS 지원이 필요합니다. OS에 따라 사용 가능한 기능이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