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에 대 한 RAID 볼륨 정의

문서

제품 정보 및 문서

000005867

2017-10-03

RAID 0 (스트라이핑)
RAID 0은 두 개 이상의 하드 드라이브의 읽기/쓰기 기능을 함께 사용 하 여 스토리지 성능을 최대화 합니다. RAID 0 볼륨의 데이터는 디스크에 분산 된 블록으로 정렬 되어 읽기 및 쓰기가 병렬로 수행 될 수 있습니다. 이 스트라이핑 기술은 특히 대용량 파일을 읽고 쓰기 위한 모든 RAID 레벨 중에서 가장 빠릅니다. RAID 0의 이익이 될 수 있는 실제 작업은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로 큰 파일을 로드,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에 큰 동영상 파일 저장 또는 cd/dvd 제작 패키지와 cd 또는 dvd 이미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RAID 0 볼륨의 하드 드라이브는 하나의 볼륨을 구성 하도록 결합 되어 운영 체제에 단일 가상 드라이브로 표시 됩니다. 예를 들어, RAID 0 어레이의 4 120 하드 드라이브는 운영 체제에 대 한 단일 480 g b 하드 드라이브로 표시 됩니다.

RAID 0 (striping)

RAID 0 볼륨에는 중복 정보가 저장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하나의 하드 드라이브에 오류가 발생 하면 두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가 손실 됩니다. RAID 레벨 0 (중복성이 없음을 나타냄)은 이러한 중복성 부족을 반영 합니다. RAID 0은 데이터 중복성이 기본 목표 인 서버나 기타 환경에서 사용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RAID 1 (미러링)
RAID 1 어레이에는 둘 사이의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미러링 되는 두 개의 하드 드라이브가 포함 됩니다. 모든 데이터가 복제 되기 때문에 운영 체제는 RAID 1 어레이의 사용 가능한 공간을 어레이에 있는 하나의 하드 드라이브의 최대 크기로 처리 합니다. 예를 들어, RAID 1 어레이의 2 120 하드 드라이브는 운영 체제에 대 한 단일 120 g b 하드 드라이브로 표시 됩니다.

RAID 1 (mirroring)

RAID 1 미러링의 주요 이점은 단일 디스크 오류가 발생할 경우 데이터 안정성을 제공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의 디스크 드라이브에 오류가 발생 하면 데이터 무결성에 영향을 주지 않고 모든 데이터를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고장의 경우, 컴퓨터 시스템은 최대의 생산성을 보장 하기 위해 완벽 하 게 작동 유지 됩니다.

RAID 1 어레이의 성능은 여러 디스크 (원본과 미러-동시)에서 데이터를 읽을 수 있기 때문에 단일 드라이브의 성능 보다 큽니다. 디스크 쓰기는 데이터를 먼저 하나의 드라이브에 기록한 다음 다른 드라이브로 미러링해야 하기 때문에 동일한 이점을 인식 하지 않습니다.

RAID 5 (패리티가 있는 스트라이프)
RAID 5 어레이는 데이터를 관리 가능한 블록 (스트립)으로 나눈 3 개 이상의 하드 드라이브입니다. RAID 5의 주요 이점은 저장 용량과 데이터 보호입니다.

패리티는 단일 드라이브에서 손실 된 데이터를 다시 만드는 수학적 방법으로 서 내결함성을 높입니다. 데이터와 패리티는 어레이의 모든 하드 드라이브에 걸쳐 스트라이핑됩니다. 패리티는 패리티 계산과 관련 된 병목 현상을 줄이기 위해 회전 시퀀스에 스트라이프 됩니다.

RAID 5 어레이의 용량은 가장 작은 드라이브의 크기를 어레이에 있는 드라이브 수보다 하나 더 작게 곱한 값입니다. 하나의 하드 드라이브에 해당 하는 패리티 정보를 저장 하는 데 사용 되며, RAID 1의 50% 용량 감소 보다 낮은 내결함성을 허용 합니다. 예를 들어, RAID 5 어레이의 4 120 하드 드라이브는 운영 체제에 대 한 1 360 g b 하드 드라이브 처럼 보이게 됩니다.

RAID 5 (striping with parity)

패리티는 데이터 보호에 사용 되기 때문에 전체 드라이브 용량의 최대 75%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드라이브에 오류가 발생 하 여 고장난 하드 드라이브를 새 드라이브로 교체한 후 데이터를 다시 빌드할 수 있습니다. 누락 된 데이터를 계산 하는 추가 작업을 수행 하면 볼륨이 다시 작성 되는 동안 RAID 5 볼륨에 대 한 쓰기 성능이 저하 됩니다.

여러 디스크에서 동시에 데이터를 읽을 수 있으므로 RAID 5 어레이의 읽기 성능은 단일 드라이브의 읽기 성능 보다 큽니다. 패리티를 계산 하 고 모든 드라이브에 써야 하기 때문에 디스크 쓰기 동일한 이점을 인식 하지 않습니다.

raid 5의 쓰기 성능을 향상 시키기 위해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 (인텔® RST)은 raid 5 볼륨 다시 쓰기 캐시와 결합을 사용 합니다. 볼륨 다시 쓰기 캐시를 사용 하면 쓰기가 버퍼링 되 고 병합 기능이 향상 됩니다. 캐시는 기본적으로 사용 하지 않도록 설정 되어 있지만 사용자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시가 활성화 된 경우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 (UPS)를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합 cer에서는 쓰기 요청을 더 큰 요청으로 결합 하 여 패리티 계산에 대 한 쓰기 당 i/o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병합 cer는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으며 사용자가이를 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이 없습니다.

RAID 10
raid 10 어레이는 4 개의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 하 여 두 raid 1 어레이에서 raid 0 어레이를 구성 함으로써 raid 레벨 0과 1의 조합을 생성 합니다.

raid 0 어레이의 모든 데이터가 복제 되기 때문에 raid 10 어레이의 용량은 raid 0 어레이의 크기입니다. 예를 들어, RAID 10 어레이의 4 120 하드 드라이브는 운영 체제에 단일 240 gb 하드 드라이브로 표시 됩니다.

RAID 10
 

raid 10의 주요 이점은 raid 0 성능과 raid 1 내결함성의 이점을 결합 한다는 것입니다. 단일 드라이브 장애 시 좋은 데이터 안정성을 제공 합니다. 하나의 하드 드라이브가 고장나면 데이터 무결성에 영향을 주지 않고 모든 데이터를 미러의 다른 반쪽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고장의 경우, 컴퓨터 시스템은 최대의 생산성을 보장 하기 위해 완벽 하 게 작동 유지 됩니다. 데이터 내결함성은 고장난 드라이브를 교체 하 여 복원할 수 있습니다.

여러 디스크에서 동시에 데이터를 읽을 수 있으므로 RAID 10 어레이의 성능은 단일 드라이브의 성능 보다 큽니다. 2-디스크 raid 0과 비교 하 여, raid 10 읽기 성능은 미러의 절반에서 데이터를 읽을 수 있기 때문에 더 높습니다. 하지만 데이터가 배열에 완전히 기록 되도록 하 여 쓰기 성능은 약간 낮습니다.

RAID 개요

 RAID 0RAID 1RAID 5RAID 10
최소 드라이브 개수2234
활용최고 전송 속도100%의 데이터 중복. 디스크 하나가 실패할 수 있지만 데이터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중복성을 유지 하려면 새 디스크로 다시 작성 하는 것이 좋습니다.사용 가능한 용량의 높은 비율, 높은 읽기 성능 및 내결함성을 나타냅니다.raid 0의 읽기 성능을 raid 1의 내결함성을 결합 합니다.
결함 허용None-한 디스크 실패 시 모든 데이터가 손실 됩니다.우수한 디스크 미러링은 한 디스크의 모든 데이터가 다른 디스크에 복제 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우수한 패리티 정보는 고장난 하드 드라이브를 새 드라이브로 교체한 후 데이터를 재구축하는 데 사용 됩니다.우수한 디스크 미러링은 한 디스크의 모든 데이터가 다른 디스크에 복제 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응용임시 데이터 및 높은 i/o 속도에 대 한 최대 성능을 위해 데스크톱과 워크스테이션에 사용한 디스크의 용량이 충분 하 고 고가용성이 필요한 모든 응용 프로그램에 적합 한 소규모 시스템에 사용 됩니다.많은 양의 중요 한 데이터 저장소비디오 편집과 같이 데이터 보호가 필요한 고성능 응용 프로그램

매트릭스 RAID
매트릭스 raid를 사용 하면 단일 raid 어레이에 두 개의 raid 볼륨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두 볼륨이 같은 형식 이거나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텔 ® i/o 컨트롤러 허브 10r (인텔® ICH10R)을 사용 하는 시스템에서 인텔 RST를 통해 raid 0, raid 5 또는 raid 10을 사용 하는 매트릭스 raid 구성을 만들고, 2 ha에서 raid 0 성능 및 raid 1 보호의 이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rd 드라이브.

4 개의 하드 드라이브에 raid 0 및 raid 5가 있는 매트릭스 raid 구성은 단일 하드 드라이브 오류 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raid 5 저장소 볼륨 하나를 제공 하 여 raid 0 보다 더 나은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 합니다. 또한, 매트릭스 raid는 raid 5만 보다 더 많은 총 스토리지 용량과 향상 된 성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RAID 준비
raid Ready 시스템은 하나의 비 raid sata 드라이브에서 sata raid 구성으로 원활 하 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운영 체제 재설치는 필요 하지 않습니다.

RAID 준비 시스템은 다음 요구 사항을 충족 해야 합니다.

  • 지원 되는 인텔® 칩셋
  • 직렬 ATA (sata) 하드 드라이브 1 개
  • BIOS에서 활성화 된 RAID 컨트롤러
  • 인텔® RST 옵션 ROM을 포함 하는 마더보드 BIOS
  • 인텔® RST 소프트웨어
  • 최소 5mb의 여유 공간이 있는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
관련 항목
어떤 매트릭스 RAID 조합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매트릭스 RAID를 사용 하 여 시스템을 설정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