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서버 보드의 서버 부팅 문제(비대화형 버전) 문제 해결

문서

문제 해결

000007306

2023-12-21

최소 구성으로 시작하여 한 번에 하나의 장치를 계속 추가합니다.

또는 항목을 클릭하여 콘텐츠를 확장합니다.

처음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전원 코드를 연결하면 전면 패널 LED가 잠깐 깜박이다가 녹색으로 유지되어 시스템이 대기 전력이 양호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전면 패널에 녹색 LED가 켜진 채로 유지됩니까?

전면 패널 LED가 켜지지 않습니다.

시스템에 클린 전력이 없거나 전면 패널 보드가 작동하지 않는 것일 수 있습니다. 접지 또는 단락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섀시에서 보드를 일시적으로 제거하고 전원, 전면 패널 및 기타 연결을 다시 장착합니다.

전면 패널 LED가 켜지지 않습니다.

보드 자체에 LED가 켜져 있습니까?

보드 LED가 켜지면, 전면 패널 또는 케이블을 확인합니다. 완전히 연결되지 않았거나 결함이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마더보드에서 전면 패널 케이블을 뽑고 스크류드라이버를 사용해서 전면 패널 커넥터의 핀 11과 13을 닫으십시오.

시스템이 수동으로 시작되므로 보드를 섀시에 다시 통합합니다. 전면 패널 커넥터의 핀 11과 13을 사용하여 시스템의 전원을 켭니다. 마더보드와 전면 패널 모두에 전면 패널 케이블을 단단히 재장착합니다.

동일한 문제가 있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 해결 마법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아니요

보드에 LED가 있지만 시스템이 시작되지 않으면 시스템에 양호한 전력이 없는 것입니다.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 전원 케이블을 변경합니다.
  • 다른 전원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 UPS에 연결되어 있으면 건너뜁니다.

동일한 문제가 있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 해결 마법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아니요

섀시 외부에서도 보드에 LED가 없으면 시스템에 양호한 전력이 없는 것입니다.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 전원 케이블을 변경합니다.
  • 다른 전원 콘센트를 사용합니다.
  • UPS에 연결되어 있으면 건너뜁니다.

동일한 문제가 있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 해결 마법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전면 패널의 녹색 대기 전원 LED가 켜져 있습니다.

이제 LED가 양호한 전력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섀시 안에 보드를 다시 통합하고 모든 전원 및 케이블 연결을 다시 확인합니다.

동일한 문제가 있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 해결 마법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전면 패널에 녹색 대기 전력 LED가 켜져 있습니다.

LED는 시스템에 전원이 공급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전원 버튼을 누를 때 섀시 팬에 어떤 일이 일어납니까?

섀시 팬이 회전을 시작합니다.

BIOS 또는 마더보드 로고가 보이고, 이어서 초기 운영 체제(OS) 화면(때로 스플래시 화면이라고도 함)이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OS가 로드되기 시작합니다.

OS가 로드를 완료하면 인텔 다운로드 센터 에서 최신 펌웨어와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합니다.

로드 중에 OS가 중단되거나 오류가 발생하면 OS 로그에서 자세한 정보나 지원을 확인합니다.

동일한 문제가 있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 해결 마법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BIOS 화면 또는 보드 로고만 보입니다.

다음과 같이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제공된 단계를 진행해 보십시오.

  1. 진단 또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1.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2. F2 키를 눌러 BIOS로 들어간 후 Quiet Boot 옵션을 비활성화합니다.
    3. Save(저장), Exit(종료)를 클릭하고 재부팅합니다.
    4. 모니터에 진단 또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2. 시스템에서 애드인 카드를 분리합니다. 하나의 프로세서와 하나의 DIMM을 제외하고 모두 제거합니다.
  3. 인텔 다운로드 센터 에서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

동일한 문제가 있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 해결 마법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모니터 LED를 보고 전원이 공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비디오 케이블을 분리했다가 다시 삽입합니다.

전원이 켜지는 동안 보드에서 신호음이 들리는지 확인합니다.

모니터 LED에 신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 다른 모니터 및/또는 비디오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 애드인 비디오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이를 제거하고 온보드 비디오 커넥터를 사용합니다.
  • 서버에 비디오 커넥터가 여러 개 있으면 다른 커넥터를 사용합니다.

동일한 문제가 있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 해결 마법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신호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참고 일부 구형 인텔® 서버 보드는 인텔® 제온® 프로세서 E5 V2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프로세서 호환성 페이지 목록을 확인하고 서버 보드를 선택한 후 보드가 호환되는지 확인 합니다.

일부 인텔 서버 보드의 경우 인텔® 제온® 프로세서 E5 V2를 설치하기 전에 BIOS를 업그레이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보드와 프로세서가 호환되는지, 그리고 최신 BIOS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그래도 신호음이 들리지 않으면 서버 전원을 끄고 모든 메모리를 분리한 다음 전원을 다시 켜십시오. 신호음이 세 번 들립니다.

이전 단계가 작동하지 않으면 섀시의 비전도성 표면(유리, 나무 테이블, 만화, 종이 등)에서 인텔® 서버 보드 테스트해 보십시오. 보드 회로가 어떤 식으로든 섀시와 어딘가에 접촉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신호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마더보드에서 CMOS Clear와 BIOS Recovery 점퍼를 확인합니다. 둘 다 Default 위치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동일한 문제가 있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 해결 마법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세 번의 신호음이 들립니다.

세 번의 신호음은 문제가 프로세서에 있지 않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메모리가 완전히 장착되지 않았거나, 불량이거나, 이 마더보드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제품에 대한 메모리 및 하드웨어 호환성 확인

신호음이 들립니다.

USB 장치가 초기화되는 동안에는 빠르고 조용한 신호음이 울립니다. 크고 느린 신호음이 울리면 문제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신호음 코드는 기술 제품 사양 부록을 참조하십시오.

동일한 문제가 있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 해결 마법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섀시 팬이 회전하지 않습니다.

보드가 전원 켜기 신호를 수신하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전원 공급 장치가 충분치 않거나 접지 문제가 있습니다. 마더보드에서 전면 패널 케이블을 뽑고 스크류드라이버를 사용해서 전면 패널 커넥터의 핀 11과 13을 닫으십시오.

또한 다음을 시도해볼 수도 있습니다.

  • 전원 케이블을 변경합니다.
  • 다른 전원 콘센트를 사용합니다.
  • UPS에 연결되어 있으면 건너뜁니다.

동일한 문제가 있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 해결 마법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작동하던 시스템이 있지만 지금은 문제가 있습니다.
새로운 하드웨어를 추가했습니다.

새 하드웨어는 업데이트된 BIOS 또는 펌웨어가 있어야 올바르게 작동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가 시스템과 호환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패키지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업데이트합니다.
  • 제품 호환성 목록을 확인합니다.

랙 시스템에 여러 개의 PCI 및 PCIe* 라이저 슬롯이 있는 경우, 하나의 CPU만 설치된 경우에는 일부 슬롯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이저 슬롯 사용을 극대화하려면 CPU를 2개 설치하십시오.

동일한 문제가 있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 해결 마법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BIOS 또는 펌웨어를 업데이트했습니다.

20초 동안 시스템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시스템을 다시 켜고 F2를 눌러 BIOS로 들어간 후 F9를 눌러 공장 기본값으로 재설정합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BIOS 복구를 수행합니다. 일반적으로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패키지 에서 BIOS 복구 파일 및 지침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문제가 있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 해결 마법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아무것도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서버에서 유용한 정보를 수집하려면 서버의 구성 유틸리티를 다운로드하십시오 .

  • 시스템 이벤트 로그(SEL) 뷰어 유틸리티를 실행하여 보고된 오류를 확인하십시오.
  • 시스템 정보 검색 유틸리티(sysinfo)를 실행하여 문제점을 확인하십시오.

동일한 문제가 있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 해결 마법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또한 인텔 서버 제품에 대한 인텔® 서버 시스템 부팅 문제 해결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관련 항목
인텔® 서버 시스템 부팅 문제 해결 마법사
대화식 베이스보드 관리 컨트롤러(BMC)/시스템 이벤트 로그(SEL) 오류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