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프로세서에 대한 성능 프록시 자주 묻는 질문(FAQ)

문서

제품 정보 및 문서

000098324

2024-03-18

프로세서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다양한 전력 및 주파수에서 작동하는 여러 컴퓨팅 엔진과 코어 유형을 단일 칩에 통합합니다. 많은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은 인텔® Dynamic Tuning Technology(인텔® DTT)와 같은 플랫폼 수준 전력 및 열 관리의 이점을 활용하여 시스템 설계 동작을 최적화하고 고유한 경험을 제공하여 원할 때 고성능을 제공하여 다른 시간에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하고 있습니다. 단일 기본 주파수 또는 전력 소비를 사용하여 프로세서의 성능을 지정하고 평가하는 기존 방법은 이러한 설계 포인트의 범위를 반영하지 않습니다. 인텔은 실제 동적 프로세서 동작을 보다 정확하게 반영하기 위해 프로세서 사양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아래 정보는 이 변경 사항을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항목을 클릭하십시오 .

인텔이 단일 기본 주파수 또는 전력 소비를 사용하여 프로세서의 성능을 지정하고 평가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지금은 무엇이 달라졌나요?

프로세서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다양한 전력 및 주파수에서 작동하는 여러 컴퓨팅 엔진과 코어 유형을 단일 칩에 통합합니다. 기존의 단일 사양은 동적 작동 범위와 광범위한 시스템 기능을 반영하지 않기 때문에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인텔은 실제 동적 프로세서 동작을 보다 정확하게 반영하기 위해 프로세서 사양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인텔의 업데이트된 프로세서 사양은 어떻게 해석해야 합니까? 프로세서의 동적 작동 범위는 어떻게 됩니까?

인텔 프로세서는 설계상 넓은 작동 전력/주파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텔의 새로운 프로세서 사양은 '기본' 및 '터보' 작업 사이의 주파수 및 전력 소비 범위를 반영하여 최종 사용자가 프로세서 동작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프로세서는 현재 워크로드 요구와 전력/열 제약 조건에 따라 작동 상태를 지능적으로 전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이 유휴 상태일 때 프로세서는 전력 소비를 줄여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프로세서가 고성능 상태로 상승하여 응용 프로그램 실행을 신속하게 완료합니다.

성능에 더 중요한 프로세서 사양은 '기본'과 '터보' 중 무엇입니까?

프로세서의 모든 측면은 성능에 중요합니다.

인텔은 프로세서 내에 여러 컴퓨팅 엔진을 갖추고 있으며 CPU는 기존 프로세서와 유사합니다. 주로 CPU에 의존하는 워크로드의 경우 단기 워크로드는 '터보' 작업에 의해 바인딩되는 반면 지속 워크로드는 '기본' 파라미터에 의해 바인딩됩니다. 많은 워크로드는 일부 '터보' 작업과 일부 '기본' 작업이 혼합된 경향이 있습니다. 인텔 프로세서는 프로세서의 다양한 측면을 활용하는 뛰어난 최종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다중 컴퓨팅 엔진, 다중 IO 포트 및 IP는 단일 칩 내에서 리소스를 지능적으로 공유하면서 전력 및 주파수의 광범위한 동적 작동 범위에서 작동합니다. 프로세서의 모든 측면은 궁극적으로 현실 세계에서 원하는 성능 스펙트럼에 기여합니다.

기본 전력 또는 기본 주파수 이하로 작동하는 것이 정상입니까?

예. 라이트 웹 브라우징과 같이 복잡도가 낮은 워크로드가 시스템에서 실행 중일 때 프로세서 전력 및 주파수가 지정된 기본 값보다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작동 동작이며, 워크로드 수요가 증가하면 프로세서가 더 높은 작동 상태로 이동합니다. 프로세서가 외부 소스(예: 웹 서버)의 정보를 기다리는 일부 상황에서는 전력 절약을 위해 더 낮은 작동 상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정 시스템 설계 옵션(예: 자동 모드 또는 배터리 수명 모드)은 일시적으로 더 높은 작동 상태를 제한하여 프로세서 성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OEM 에 문의하십시오.

시스템 설계 선택이 프로세서 작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까?

예. 프로세서의 관찰 가능한 작동은 전류 및/또는 온도 제한에 의해 제한될 수 있으며 설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추가 질문이 있는 경우 OEM 에 문의하십시오.

최종 사용자가 프로세서의 작동 범위를 조정할 수 있습니까?

프로세서 기능은 시스템 설계 프로세스의 일부로만 시스템 공급업체에 공개됩니다. 시스템 디자인 공급업체는 재량에 따라 일부 컨트롤을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OEM 에 문의하십시오.

오버클럭된 프로세서는 최종 사용자에게 추가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텔 프로세서의 브랜드 문자열에 표시되던 기본 주파수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미래 세대는 더 이상 프로세서 브랜드 문자열의 일부로 단일 기본 주파수를 게시하지 않습니다. 이는 최신 프로세서의 넓은 동적 작동 범위를 강조하고 이 문서의 앞부분에서 설명한 것처럼 단일 전력 및 주파수 지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방지합니다.

고지 및 면책 조항

프로세서의 관찰 가능한 작동은 전류 및/또는 온도 제한에 의해 제한될 수 있으며 설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추가 질문이 있는 경우 OEM 에 문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