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ID: 000083914 콘텐츠 형태: 문제 해결 마지막 검토일: 2012-09-11

Nios 임베디드 프로세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의 Printf 루틴이 부동 소수점 데이터 유형을 지원합니까?

환경

BUILT IN - ARTICLE INTRO SECOND COMPONENT
설명

Nios SDK는 자체적으로 printf 루틴을 구현하고 있으며 부동 소수점 유형에 대한 지원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임베디드 응용 프로그램이 부동 소수점 번호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표준 GNU 인쇄물 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부동 소수점 지원은 제거되었습니다. 부동 소수점 유형 처리에 관련된 오버헤드가 증가합니다. 표준 인쇄기 루틴을 사용하면 S-Record File(.srec) 크기(일반적으로 64Kbytes)가 증가합니다.

부동 소수점 지원이 필요한 경우 아래 단계를 수행하여 Nios SDK 인쇄물 이 아닌 표준 GNU 인쇄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Nios 2.0

printf에 대한 부동 소수점 지원을 원하는 각 Nios CPU의 경우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Nios CPU MegaWizard® 플러그인 관리자를 엽니다(SOPC 빌더에서 CPU를 두 번 클릭합니다).
  2. 고급 구성 컨트롤 활성화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소프트웨어 구성 탭을 선택합니다.
  4. 작은 인쇄기 사용 을 선택 취소합니다.

부동 소수점 지원은 소프트웨어에서 구현되므로 Nios 임베디드 프로세서용 HDL을 재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SOPC Builder의 시스템 생성 탭에서 HDL 상자를 선택 취소할 수 있습니다.

SOPC 빌더는 항상 각 CPU에 대해 SDK 폴더를 생성합니다. SDK 폴더에서 C 코드를 컴파일할 때 해당 특정 CPU에 대한 SOPC Builder의 작은 인쇄기 사용 설정에 따라 적절한 버전의 Printf 루틴(부동 소수점 또는 비부동 소수점)이 연결됩니다.

Nios 1. X

  1. 에서 메이트파일을 편집합니다. Inc 또는 Lib 디렉터리.
    1. Nios 32개 디자인을 사용할 때 /NR_Printf.o \ 선을 생략합니다.
    2. Nios 16개 디자인을 사용할 때 /NR_Printf.o \ 선을 생략합니다.
  2. inc 디렉토리에서 make-s all을 수행하여 라이브러리를 재구성합니다.
  3. Printf를 사용하는 코드를 다시 작성합니다.

관련 제품

이 문서는 다음 항목에 적용됩니다. 1 제품

인텔® 프로그래밍 가능 장치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