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모니터에 연결하는 방법

노트북을 데스크탑 모니터에 연결하여 화면을 두 개로 늘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더 대단한 것은 Windows* 10 탑재 노트북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두 화면에서 서로 다른 내용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노트북을 모니터에 연결할 때의 이점

노트북은 단순히 무선 휴대용 데스크탑 컴퓨터가 아닙니다. 적절히 설정할 경우, 노트북 컴퓨터를 "와, 이런 것까지 가능하다니!"라는 말이 나오게 만드는 강력한 멀티태스킹 도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간단한 지침을 따라 노트북을 모니터에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모든 준비가 끝나죠.

그저 조금 더 큰 화면에서 보려고 사람들이 모니터를 노트북에 연결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과 같이 다양한 이점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 멀티태스킹: 노트북을 모니터에 연결하면 분할 화면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모니터로 영화를 보면서 노트북 화면에서는 영화에 대한 트윗을 남기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하면 계속해서 애플리케이션 사이를 왔다갔다 할 필요가 없습니다.
  • 더 큰 화면: 노트북을 모니터에 연결하면 사용 가능한 화면 크기가 글자 그대로 두 배 늘어납니다. 한 화면에서 다른 화면으로 기능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두 프로그램을 동시에 보기 위해 창을 축소하거나 전환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설정은 Facebook를 이용하면서 화상 채팅을 하거나, 스프레드시트를 작업하는 동안 다른 플랫폼에서 팩트를 참조하는 등 여러 가지 시나리오에서 유용합니다.
  • Windows* 10의 추가 옵션: Windows* 10을 사용하면 기존 바탕 화면 보기와 새로운 메트로 메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을 두 번째 데스크탑 화면에 연결하면 두 가지를 동시에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노트북을 모니터에 연결할 때 반드시 지켜야 할 세 가지 사항

  1. 올바른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외부 모니터를 노트북 컴퓨터에 연결할 때는 두 장치를 케이블로 연결해야 합니다. 노트북과 모니터의 소켓에 맞는 모니터 케이블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두 번째 화면을 사용한다는 것을 운영 체제에 알립니다. Windows* 10에서는 바탕 화면으로 이동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Mac에서는 외부 모니터 연결이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3. 모니터의 방향을 설정합니다. PC와 Mac 모두에서 두 번째 화면에 노트북 화면을 미러링할 것인지 아니면 첫 번째 화면의 연장된 화면으로 사용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제어판에 액세스하고 Mac에서는 시스템 환경설정에 액세스하면 됩니다.

노트북을 모니터에 연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생산성도 높일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열려 있는 창과 실행 중인 프로그램 사이를 오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멋질 것 같지 않나요? 이 간단한 방법을 익히는 것만으로도 삶이 더 간편해지고 생산성이 더 높아집니다.

인텔 기반 기기 알아보기

인텔 기술이 적용되고 인텔 기술에 최적화된 기기로 창의력을 발휘하고 디지털 라이프를 만끽하십시오.

2 in 1

인텔® 기반 2 in 1 PC를 구입하면 강력한 터치 스크린 노트북과 용도에 따라 마음대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는 울트라씬 탈착식 태블릿의 이점을 모두 누리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올인원(AIO)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최신 올인원(AIO) PC의 터치 스크린 기능과 공간을 절약하는 디자인, 놀라운 성능을 경험하십시오.

자세한 내용

데스크탑

주머니에 들어가는 초소형 기기에서부터 고성능 타워에 이르기까지, 인텔® 기반 데스크탑으로 기다리는 시간은 최소화하고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자세한 내용

노트북

최신 세대의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노트북으로 생산성과 창의성, 엔터테인먼트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 보십시오.

자세한 내용

미니 PC

타워 없이도 완벽한 성능이 구현됩니다. 초소형의 크기로 데스크탑 성능을 제공하는 인텔® 미니 PC를 이용해 수많은 가능성을 실현해 보십시오.

자세한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