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대한 IT 시스템이나 대규모 컴퓨터 센터를 관리하려면 24시간 가용성, 보안 및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광범위한 장치를 모니터링하고 유지 관리하는 등 복잡한 작업이 수반됩니다. IT 부서는 새로운 기술과 혁신에 발맞춰 즉각적인 요구 사항을 신속히 관리해야 할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협업도 촉진해야 합니다. 이는 IT 직원이 매일 직면해야 하는 과제입니다.
인텔과 매파루앙대학(MFU)은 대학 전반에 걸쳐 2,000대 이상의 컴퓨터를 관리하는 정보 기술 서비스 센터(CITS)에서 인텔® vPro® 플랫폼 테스트에 협력했습니다. 이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CITS 서비스가 크게 향상되어 단 10명의 IT 인력으로 센터에서 관리하는 모든 컴퓨터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관리, 보안 및 유지보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시대 대학의 과제
MFU의 목표 중 하나는 혼합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강의와 커리큘럼을 혁신하여 태국 북부를 대표하는 최고의 디지털 대학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컴퓨터 시스템, 실험실 및 장치는 항상 수업에서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는 광범위한 PC를 관리해야 하는 10명의 CITS 직원 모두에게 중요한 임무로 간주됩니다.
"우리는 강의실 또는 강의실 그룹이 있는 모든 컴퓨터에 액세스하여 시스템 업데이트 및 소프트웨어 설치와 같은 작업을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라고 CITS의 비서 및 행정 책임자인 피뇨 콩미랩(Phinyo Kongmeelab) 씨는 말하며 "과거에는 IT 담당자가 각 연구실에 직접 가서 장치를 켜고 모든 문제를 모니터 및 진단해야 했습니다. 정말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대학 내 여러 사무실에서 수작업을 할 경우 근무 시간이 아닌 경우도 있었고 배정된 직원이 수업이나 다른 용무로 자리를 비우는 등의 문제에 직면하곤 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있으면 IT 담당자가 업무를 수행할 수 없게 됩니다. 장치 소유자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린 후에야 작업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IT 직원의 수는 제한되어 있고 진단 및 문제 해결이 필요한 장치의 수는 많아서 초래되는 어려움은 장치에 물리적으로 접근하기 위해 이동해야 하는 먼 거리와 그로 인한 다운타임으로 인해 대학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까지 더해져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이러한 요인은 IT 인력에게 큰 부담을 주며 궁극적으로 CITS의 업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인텔 vPro® 플랫폼이 해답입니다
출고 시 장치에 이미 설치되어 있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원격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위에서 언급된 일부 문제에 대해 장기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IT 인력이 원격으로 장치에 액세스하여 진단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러나 CITS는 시중의 원격 데스크톱 솔루션이 그 유용성을 부정할 정도의 특정 제한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가 꺼져 있으면 원격 데스크톱 액세스도 비활성화됩니다. 원격으로 컴퓨터를 켜고 끄거나 BIOS에 액세스하도록 명령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반면에 인텔 vPro 플랫폼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배포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어 성능, 장비 안정성 및 하드웨어에 의해 강화된 보안을 강화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인텔® 액티브 관리 기술(인텔® AMT)을 통해 장치의 전원 상태나 OS 작동 여부에 관계없이 "대역 외" 원격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인텔® Endpoint Management Assistant (Intel® EMA)와 결합할 경우, IT 시스템 관리자는 어디에서나 원격으로 네트워크 내의 모든 엔드포인트 장치에 액세스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므로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 프로젝트의 첫 단계에서 MFU의 CITS는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 및 인텔® Iris® Xe 그래픽을 특징으로 하는 인텔 vPro 플랫폼이 장착된 약 700대의 PC를 구매했습니다.
"컴퓨터 700대에 IT 직원 1명"
인텔 vPro 플랫폼의 기능을 테스트 한 결과, 이 솔루션이 특히 인텔 EMA와 결합된 인텔 AMT 기술을 통해 CITS의 요구 사항에 매우 적합하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IT 인력이 직접 방문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줄이고 문제 해결에 필요한 평균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되어,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PC 사용자들의 가동 중지 시간도 줄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노파칸 피닛 기술자, 비타야삭 루지보라쿨 박사, 매파루앙대학교 정보 기술 서비스 센터장, 피뇨 콩미랩 CITS 비서 및 관리 책임자.
저비용 고성능
센터 내부에 인텔 v프로 플랫폼을 구축한 후 CITS IT 직원의 역량을 강화한 새로운 사용 사례가 많이 창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교수 연구실 컴퓨터 한 대에 문제가 발생하면 IT 팀이 신속하게 원격으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으므로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매일 아침 센터의 모든 컴퓨터를 켜는 것과 같은 일상적인 작업의 경우, IT 담당자 한 명이 백엔드 시스템에서 원격으로 전원 켜기를 명령할 수 있으므로 이전처럼 직원이 직접 캠퍼스를 돌아다니며 모든 컴퓨터를 일일이 켜지 않아도 됩니다. BIOS와 관련된 문제가 있는 컴퓨터가 있는 경우, IT 부서는 이제 원격으로 BIOS에 들어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텔 vPro 플랫폼의 도입으로 추가 비용 없이 플랫폼이 갖고 있는 기능을 활용하여 작업 시간 및 리소스 부족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된 것은 분명합니다. 또한 인텔 vPro 플랫폼의 일부인 인텔® 안정적인 IT 플랫폼 프로그램(인텔® SIPP)이 있어 최소 15개월 동안 인텔의 새로운 기술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학의 서비스 센터에 대한 투자 가치가 충분합니다. 모든 테스트를 완료한 서비스 센터는 인텔 vPro 플랫폼이 제공하는 성능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향후 대학 내 모든 컴퓨터의 효율적인 관리 및 유지보수를 위해 더 많은 인텔 vPro 시스템을 구매할 계획입니다.
요약
매파루앙 대학 CITS의 효율성 향상 성공은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조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IT 팀 내 새로운 생산성을 비롯한 빠른 혁신이 필요하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