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Data Center Diagnostic Tool를 사용하여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테스트하는 방법

문서

제품 정보 및 문서

000098270

2024-03-27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테스트하는 방법

Linux* 시스템에서는 시스템 관리자가 백그라운드 실행을 위해 인텔® Data Center Diagnostic Tool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인텔® Data Center Diagnostic Tool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동안 오류가 감지되면 도구는 해당 오류를 시스템 로그에 기록합니다. 이 도구는 또한 --query argument를 사용하여 백그라운드 검색에서 오류가 감지되었는지 쿼리할 수 있습니다.

# dcdiag --query
Intel® Data Center Diagnostic Tool Version 603
Test completed successfully. No issues detected.

백그라운드 실행 모드는 현재 Windows* 버전의 도구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 도구는 Linux* 또는 Windows* 명령 프롬프트에서 실행하여 포그라운드에서 수동으로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 dcdiag

>"C:\Program Files\Intel\Data Center Diagnostic Tool\dcdiag.exe"

수동 테스트는 약 45분 동안 실행되며 CPU 사용률이 높습니다.

진단이 완료되면 시스템은 다음 메시지 중 하나를 반환합니다.

  •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발견된 문제가 없습니다.
  •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하나 이상의 기기 점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시스템 로그를 확인합니다 .
  • 이 프로세서는 이 버전의 도구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시스템의 프로세서 모델 및 버전을 확인합니다. 이 메시지는 인텔® Data Center Diagnostic Tool 지원되는 프로세서의 프로덕션 버전을 검색하지 못하는 경우에 나타납니다. 엔지니어링 샘플은 이 도구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프로세서 식별에 대한 도움말을 찾아보십시오.

  • 테스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래된 버전의 마이크로코드로 인해 결과가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최신 버전의 마이크로코드는 알려진 문제를 해결합니다. 마이크로코드를 업데이트합니다 .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는 일반적으로 Linux* 배포 공급업체에서 보안 수정 및 다양한 구성 요소에 대한 기타 펌웨어 업데이트와 함께 제공합니다. 시스템에 이러한 업데이트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경우 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크로코드는 부팅할 때마다 Linux* 커널에 의해 자동으로 로드되며 런타임에 다음 명령을 루트로 사용하여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echo 1 > /sys/devices/system/cpu/microcode

  • 테스트에 실패했습니다. 시스템 제조업체 또는 프로세서 공급업체에 지원을 요청하십시오 .
  • 테스트에 실패했습니다. 테스트가 완료되었으며 /sys/devices/system/cpu/cpuXX포함된 물리적 프로세서에서 오류가 감지되었습니다.
  • 테스트에 실패했습니다. 테스트에서 오류를 일으킨 물리적 프로세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시스템 제조업체 또는 프로세서 공급업체에 지원을 요청하십시오 .

Windows*에서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는 표준 Windows* 업데이트 채널을 사용하여 제공됩니다. 시스템에 이러한 업데이트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경우 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발견된 문제가 없습니다.
  • 테스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시스템이 온도 한계를 초과하여 결과가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이는 CPU가 필요한 온도 한도 내에서 작동하기에 충분한 냉각을 제공하지 않는 시스템의 다양한 문제 때문일 수 있습니다. 시스템을 점검하여 필요한 냉각이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는 팬 결함, 잘못된 공기 흐름 또는 기타 환경 문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테스트가 완료되었습니다. 결과가 결정적이지 않고 하나 이상의 기계 점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시스템 로그를 확인합니다.

  • 테스트에 실패했습니다. 시스템 제조업체 또는 프로세서 공급업체에 지원을 요청하십시오 .
  • 테스트 결과에 실패가 표시되면 서버 노드의 프로세서에 여전히 보증이 적용되는지 확인합니다 .
    • 박스형 인텔® 제온® 프로세서의 보증 기간이 3년이면 인텔 Customer Support 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십시오 .
    • 트레이형 프로세서가 있는 경우 시스템 또는 프로세서 공급업체 또는 구입처에 문의하여 프로세서에 보증이 적용되는지 확인하십시오.
    • 인텔에는 보증 제외 교체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Windows*에서 인텔® Data Center Diagnostic Tool 설치 프로그램은 시스템의 PATH 변수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으므로, 도구를 시작하려면 전체 절대 경로 또는 상대 경로가 필요합니다.

참고: 트레이 프로세서는 시스템 제조업체 또는 인텔 공인 디스트리뷰터에게 직접 판매됩니다. 인텔은 트레이 프로세서가 인텔® 데이터 센터 블록(인텔® DCB) 서버 시스템에 사전 설치되어 제공되는 경우가 아니면 트레이 프로세서에 대해 최종 사용자에게 직접적인 보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인텔® DCB 시스템을 제외하고 트레이 프로세서의 보증은 프로세서나 프로세서가 사전 설치된 경우 시스템 공급업체 또는 구매처에서 제공합니다. 인텔은 인텔 공인 디스트리뷰터, 인텔 공인 공급업체인텔® 제품 리셀러를 통해 구매할 것을 권장합니다.

다른 이름과 브랜드는 해당 소유 업체의 자산입니다.

인텔® 제온® 프로세서의 Windows용 인텔® Data Center Diagnostic Tool

인텔® 제온® 프로세서의 Linux용 인텔® Data Center Diagnostic 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