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npowder, 디지털 렌더링 시간 및 비용 절감

4세대 인텔® 제온® CPU가 탑재된 Google Cloud C3 인스턴스는 이전 인스턴스보다 렌더링 성능을 촉진합니다.

개요:

  • 디지털 VFX 서비스 및 기술 제공업체인 Gunpowder는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기능의 효율성에 대한 지식을 이펙트 생성 및 렌더링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결합합니다.

  • 최근에는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로 새로운 Google Cloud 인스턴스를 테스트했습니다. 벤치마크 결과 이전 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로 구성된 인스턴스와 비교했을 때 렌더링 시간이 빨라지고 비용이 절감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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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

요약

디지털 비주얼 이펙트(VFX)가 영화 제작에 영향을 미쳤다는 단순한 표현은 너무 부족합니다. 디지털 VFX는 패러다임의 전환이었습니다. 스토리를 전달하며 보는 이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선보였습니다. 스타워즈부터 최신 영화 아바타까지, 디지털 VFX 이면의 기술이 새롭게 발전할 때마다 영화(및 텔레비전, 스트리밍, 게이밍, 광고, 디지털 아트 등 모든 모션 미디어 표현)는 디지털 VFX를 다루는 아티스트에게 새로운 세계를 여는 창의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집, 갤러리, 극장 중 어디에 있든 관객은 풍부한 경험을 원합니다. 이는 차세대 디지털 VFX 프로젝트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컴퓨팅이 필요한데, 때로는 엄청난 양의 컴퓨팅을 수행해야 합니다. 뉴스 헤드라인에서는 종종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영화 예산을 내세우지만, 이펙트 예산은 여전히 빠듯하며 이펙트 스튜디오 간의 제작 경쟁 역시 치열합니다. 이펙트 이면의 계산 비용과 효율성도 이에 부응해야 합니다.

디지털 VFX 서비스 및 기술 제공업체인 Gunpowder는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기능의 효율성에 대한 지식을 이펙트 생성 및 렌더링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결합합니다. Gunpowder는 Google Cloud를 사용하여 Refik Anadol, Urs Fischer 등의 디지털 아티스트에게 렌더링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전 세계 수만 대의 서버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4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로 새로운 Google Cloud 인스턴스를 테스트했습니다. 벤치마크 결과 이전 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로 구성된 인스턴스와 비교했을 때 달러당 성능이 최대 52% 증가하여 렌더링 시간이 빨라지고 비용이 절감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1 이는 아티스트와 프로듀서 모두에게 이점을 제공합니다.

아티스트 Urs Fischer가 진행 중인 CHAOS #501. 크레딧: Urs Fischer, Gunpowder 사용.

당면 과제

2020년, COVID-19 팬데믹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스튜디오가 폐쇄되어 VFX 부서는 원격으로 작업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Gunpowder의 설립자인 Tom Taylor는 렌더링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에 대한 기술 지식과 클라우드 서비스 기능을 활용하여 클라우드에서 고성능 컴퓨팅을 구현함으로써 디지털 아티스트가 어디서나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Gunpowder는 Google Cloud 인스턴스를 사용하여 렌더링 서비스를 강화하며 계속 성장해 왔습니다. 렌더링에서는 다다익선이 진리입니다.

"렌더링의 측면에서 화력이 지나치다는 표현은 없습니다."라고 Taylor는 말합니다. "렌더링을 제출하면 가능한 모든 리소스를 사용하려 할 것입니다. 60코어 머신을 가동하면 렌더링을 누르는 순간 렌더링이 완료될 때까지 60코어 모두 사용량이 100%로 고정됩니다."

Gunpowder의 고객에게 이는 렌더링에 컴퓨팅을 더 많이 사용할수록 렌더링이 더 빨리 완료된다는 의미입니다. VFX 비즈니스에서는 시간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 업계에서는 속도와 시간이 돈입니다."라고 Taylor는 덧붙입니다. 마감 기한이 모든 것을 좌우합니다. 창조적 관점에서 콘텐츠는 절대 끝나지 않습니다. 아티스트가 반복 작업을 더 많이 완료할수록 최종 결과물이 더 좋아집니다."

Taylor와 Gunpowder의 경우 일정이 촉박하고 예산이 빠듯하며 마진이 적은 업계에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클라우드 인스턴스의 성능과 해당 인스턴스에 드는 비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4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와 Google Cloud C3 인스턴스를 활용해 보십시오.

솔루션

Gunpowder는 클라우드에서 자체 렌더링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온프레미스 솔루션을 클라우드로 확장 또는 마이그레이션하려는 스튜디오에 자문을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에게 온디맨드 렌더링 용량을 제공합니다.

성능, 성능, 오로지 성능

현재 Gunpowder 서비스는 Google Cloud C2 인스턴스(2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에 구축, 컴퓨팅 집약적 워크로드를 위한 초고성능 구성)와 N1 인스턴스(이전 버전의 인텔 제온 프로세서에 구축, 가격 대비 성능이 균형을 이루는 구성)에서 실행됩니다. 그러나 Google Cloud는 4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실행하는 C3 인스턴스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C3 인스턴스는 Google Cloud의 맞춤형 인텔® Infrastructure Processing Engine인텔® Advanced Matrix Extensions를 갖추어 훈련 및 추론 속도를 높입니다.

"기존 렌더러를 사용하고 C2 및 C3 인스턴스를 통해 벤치마크를 실행했습니다."라고 Taylor는 설명합니다. "결과를 비교하니 C3 인스턴스에서 렌더링 시간이 25~30% 빠르다는 점이 바로 눈에 띄었습니다. VFX에서는 렌더링 속도가 빨라질수록 반복 작업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더 주어진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근본적으로 아티스트가 더 긴 작업 시간을 확보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클라우드에서는 모두 초당 요금으로 청구됩니다. 렌더링에 걸리는 시간이 줄어들면 고객에게 청구되는 금액도 줄어듭니다.

"따라서 더 저렴한 비용으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여 양쪽 모두에게 이득이 됩니다."라고 Taylor는 덧붙입니다. "이걸 누가 마다하겠습니까?"

더 나은 가격 대비 성능

Google 인스턴스는 다양한 구성 또는 형태로 제공됩니다. C2 standard 형태는 C3 highcpu 형태보다 메모리가 2배 더 많습니다. 렌더러 대부분은 메모리가 줄어든 C3 highcpu 형태에서 잘 작동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메모리가 적은 인스턴스 형태는 인스턴스 가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C3 highcpu 형태와 더 빠른 렌더링 시간이 결합하면 가격 대비 성능이 C2 인스턴스보다 50% 이상 향상합니다.

숫자가 등장하면 이야기가 쉬워집니다

Gunpowder는 벤치마크를 실행할 때 C2 및 C3 인스턴스 모두에서 주요 렌더링 엔진 두 가지를 테스트했습니다.

그림 1. Antonio Bosi 벤치마크를 사용하여 2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 기반 C2 인스턴스와 4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 기반 C3 인스턴스를 비교한 Arnold 렌더러 테스트 결과. 1

"소비자가 보는 이미지는 아티스트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대신 아티스트는 전문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장면에 디자인, 애니메이션, 일루미네이션을 적용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장면은 "팜"이라고 하는 처리 센터로 전송되며, 여기서 필요한 계산을 수행하여 송출될 최종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그림 1은 Google Cloud 인스턴스에서 Arnold로 렌더링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표 1에는 V-Ray 벤치마크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가격은 아이오와 Google Data Center 인스턴스를 기준으로 책정되었습니다.

표 1. V-Ray 벤치마크-5.02.01을 사용한 V-Ray 성능 테스트

Gunpowder는 Google Cloud 아이오와 데이터 센터의 인스턴스 비용을 다음과 같이 추정했습니다.

C2-standard-30: 시간당 1.566달러
C3-highcpu-44: 시간당 1.8942달러

두 벤치마크 모두에서 Google Cloud C3 인스턴스는 더 많은 코어와 새로운 CPU 아키텍처로 인해 더 빠르게 실행되었습니다. 또한, 작업 완료에 드는 비용이 C2보다 적어 가격 대비 성능이 더 우수합니다.

Taylor는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VFX 스튜디오가 프로젝트에 입찰하면 견적 내에서 작업해야 합니다. 즉, 최대한 효율적이고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렌더링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렌더링 속도를 높이면서 비용을 줄이도록 지원하기 위해 Gunpowder가 제공하는 모든 방법이 VFX 스튜디오에 이득이 됩니다. C3 인스턴스는 이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공 현실: 산호는 예술을 통해 기후 변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려는 목적으로 Refik Anadol Studio에서 포괄적인 산호 이미지 데이터 세트를 수집하는 연구를 수년간 진행하여 궁극적으로 표현한 시각화입니다. 2023년 세계경제포럼에 전시된 이 장소 특정적 데이터 조각품은 곤경에 처한 해양 환경과 산호초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약 1억 개의 산호 이미지를 원시 데이터로 사용합니다. 크레딧: Refik Anadol Studio, Gunpowder 사용.

결과

렌더링은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입니다. 이미지가 복잡하고 해상도가 높을수록 컴퓨팅이 더 많이 필요합니다. 모든 렌더링을 클라우드에서 수행하든 클라이언트의 온프레미스 기술을 활용하든, Gunpowder는 Google Cloud와 협력하여 각 프로젝트에 맞게 렌더링 서비스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한 클라이언트는 1억 개의 수중 동식물 이미지를 사용하여 AI에서 생성한 해양 산호 이미지를 렌더링해야 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여러 노드를 온프레미스 시스템에 연결하여 올해 초 세계경제포럼에서 선보인 이미지를 렌더링해야 한다는 요구 사항을 전했습니다. Gunpowder의 노력을 통해 수많은 렌더 노드를 설정하고, 클라이언트 장비와 연결하고, 기존 라이선스 리소스를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일부 렌더링 작업에는 수천 개의 노드가 필요한데, 단일 프로젝트가 여기에 해당한다면 초대형 스튜디오를 제외하고는 자체적으로 완료하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를 위해 Gunpowder는 Google Cloud의 입지를 활용하여 전 세계 노드를 설정합니다. 비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도록 스팟 인스턴스(전 세계 데이터 센터에서 사용하지 않는 인스턴스)를 찾습니다.

"1만 개의 렌더 노드가 필요한 대규모 프로젝트에서는 전 세계의 Google 클라우드 스팟 인스턴스를 찾아다녔습니다."라고 Taylor는 설명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움직이는 환경에서 상호작용하는 일상적인 물체의 3D 스캔본 2,500개를 10K 화면에 표시하여1 뉴욕 Gagosian Gallery에 전시하였습니다."

Taylor에 따르면 이러한 프로젝트에서는 Google Cloud C3 인스턴스의 성능 및 비용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솔루션 요약

디지털 VFX 렌더링은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으로, 많은 노드를 100%로 실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VFX 스튜디오에서는 시간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렌더링 시간을 단축하는 기술은 아티스트에게 제작물을 완벽하게 다듬을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여 프로젝트의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4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구축된 Google Cloud C3 인스턴스는 Gunpowder가 C2 인스턴스보다 크게 개선된 성능과 비용으로 고객의 렌더링 작업을 가속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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